난, 감동이 필요해 - 똑똑한 뇌를 만드는 59가지 감동의 법칙
요네야마 기미히로 지음, 김정환 옮김 / 동학사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난 감동이 필요해 라니..


책제목을 보고 나는 감동에 대한 갈구나 애정에 대한 이야기인줄 알았다

하지만 그런내용은 아니었다 


그보다 

더 심오하고 과학이 들어있고 또 깊게 들어가면 뇌과학에 대한 이야기

그 뇌가 감동이라는 요소와 만나면 얼마나 삶에 긍정적이고 개인에게 

있어서 많은 발전을 가져다 주는지 알려주는 책이었다.

 

그렇다면 이책에서 말하는 감동이란 무엇일까?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성공한 그 분야에서의 감동 을 받아 그것을

촉진제로 성공하고 그것을 즐길수있다라고 말하고있다

또한 감동있게 본 영화나 드라마 글귀는 다른 무엇보다도

머릿속에 입력되어 다른것들보다 기억이 잘된다고 한다

하긴 싫다고 하는 공부나 여러가지 것들을 잘하거나 기억하는것보다

좋아하고 감동받은 것들이 기억을 잘하고 더 잘하는건 당연할수도있지만

왜 당연한가에 대해서는 물음표를 가지지 못했던 것을 이책을 

통해서 왜 그러한지 알수있었다 그래서 유익했다


나도 이 부분을 읽고 심히 많이 공감되었다

내가 좋아했던것들은 그 무엇보다도 감동으로 다가왔고 그것이

윤활제가 되어 탄력을 받았으니 말이다

그리고 재미없는 과목을 공부할때는 아무리 들어도 기억이 되지않는것이

내가 좋아하고 감탄을 하며 감동받은 과목은 신기할정도로 

뇌 속에 쏙쏙 들어오기도 하였으니 이책을 읽는 내내 

잊고 있었던 감동이라는 긍정적이고 위력적인 마음을

다시한번 느낄수있었다

 

 

더불어 뇌에 대한 신비로움과 경이로움까지 느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