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한제국 마지막 황태자비 이마사코입니다
강용자 지음, 김정희 엮음 / 지식공작소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몰라도 이렇게 몰랐단 말인가...


나는 이책을 읽기전 이책의 주인공인 이마사코(이방자) 와 영친왕 에 대해 모르고 

있었다 창피하지만 말이다


내가 아는 조선의 마지막 역사적 부분은 고종황제때부터 해방까지 공백이 컷기때문이다..

그래서 이책의 주인공인 황태자비 이방자 에 대해 처음알았고

또 그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왜 이런이야기가 많이 안전해졌으며 나름 역사를 좋아하는 내가 왜 몰랐을까 하는

마음 과 읽는 내내 조선이 일본에게 삼켜져버린  그 역사속에 빨려들어갔다


이책의 황태자비 이방자 는 일본왕실의 사람으로

일본에 거의 볼모로 온 영친왕 이은과 정략적 가약을 맺게 된다

하지만 다른 역사속의 정략적 결혼에 의한 알맹이 없는 사랑이 없는

그런 결혼 그런 관계가 아니었다

이방자는 일본에 아무연고도 없이 온 영친왕 이은에게 사랑과

또 보살펴주고 싶다라는 모성을 주고 또한 그런 영친왕또한

그런 이방자를 적국인 일본의 여성이 아닌 반려자로 맞아들이게 된다

그러면서 그 두명의 비운이면 비운일수있으며

아니면 운명이면 운명일수 있는 만남을 이뤄냈고


한일합병 그리고 세계대전 그리고 한국의 해방에 이르는 평탄지 않은

삶의 세월을 두분은 함께 의지하며 살아가게 된다

그것이 이책의 내용이다 사랑도 있고 역사도 있으며

감동도 있고 안타까움도 함께했다


다 읽고나서 마지막황태자비 이책의 주인공에 대해 검색해 보았지만

이미 돌아가셨다고 한다

그 한많은 삶을 사시고 말이다

사랑 그리고 역사에 대해 다시금 같이 느낄수있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