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과의 대화 - 세계 정상의 조직에서 코리안 스타일로 일한다는 것에 대하여 아시아의 거인들 2
톰 플레이트 지음, 이은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군입대 당시 그리고 군복무 당시 


뉴스에서 Un 사무총장으로 반기문이 임명되었을때 깜짝 놀랐다

그당시 시사에 관심도 없고 또한 그런쪽에 관심이 없었을때 

생각이 든것은 " 어 한국인이 UN사무총장?!!! " 이라는 생각뿐

그리고 작은 내 개인적 일화로는 TV에서 좋아하던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서현이 반기문 사무총장님을 가장 존경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때 그에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Un사무총장...

그것은 국제사회에서 대단한 역활을 하는 직무임을

후에 사회에 나오고 시사를 보고 뉴스를 보고 알게되었을때

더욱 그에게 관심이 생겼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가 발로뛰며 세계평화와 빈민국 지원에 대해

힘을 내쏟는 모습을 보았을때 같은 한국인으로써 가슴이 벅차기도 하였다

그러다가 여러가지 먹고사는 문제로 그에대한 관심이 저밀 무렵 이책을 만나게 되었다


반기문 사무총장이 공식 인정한 유일한 책!

이라는 눈에뛰는 표지..아니 이렇게 대단한 분이 그동안 자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내지않았나 라는 궁금증으로 읽게된 이책

 

이책은 반기문 사무총장의 업적에 대한 나열들이 주루루루룩 있는 책이

아니었다 말그대로 저자와 반기문사무총장과의 깊은관계가 있어야지만

있어야 하는 내용 물론 업적과 그가 얼마나 바쁘게 살며 또

un사무총장이 얼마나 바쁜지에 대한 글들도 써있지만

그의 개인적인 이야기들도 함께 녹여져있다

그래서 그를 더더욱 가까이 만나볼수 있게 되었다

비록 책에는 어려운 국제정세에 대한 이야기들도 있었지만

인간 반기문 총장 반기문을 만나는데 어렵지 않은 수준이다


개인적으로는 더더욱 그를 알고싶었으나 분량이 모잘라지않았나라는

아쉬움과 함께 그를 더 알게되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