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폴리스맨 - 자살자들의 도시
벤 H. 윈터스 지음, 곽성혜 옮김 / 지식의숲(넥서스)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맥도날드에서 한 사내가 목을 매 자살을 한다.


 현재 얼마 안남은 소행성 충돌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은 자살을 선택하고

또한 자살이 빈번히 일어나는 상황...


그런상황에서 주인공 팔라스 형사는 동료형사들이 그사건이 " 자살 ! "로

결론을 내릴때 홀로 "타살" 이라고 추정하며 수사를 시작한다.


그리고 이책의 이야기는 그렇게 시작이 되고 출발이 된다


세기말적인 상황의 세계관 그리고 그러한 상황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경찰의 이야기...


나는 이책의 시놉시스를 보고 처음에는 어떻게 이 이야기를 그려낼것이며

호기심이 들었다...


왜냐하면 지구 종말이 다가오는 상황에서의 경찰의 수사라?

그러한 부분이 흥미로웠다


지구 종말이 확정시 된가운데 살인사건을 추적하겠다는 경찰의 의지

과연 현실세계에서는 몇이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고 말이다


책안에서도 소행성 충돌이 확실시 되고 나서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짜 직업을 관두고

혹은 광란의 질주나 탈선을 하며 보내고 있다


단지 몇몇 을 빼고 말이다 그중의 하나가 주인공인 팔라스 형사이다..

초반 자살이라는 판정(?)을 받은 사내를 그 는 타살로 생각하여

사건을 진행하는 방식 에서 약간 부드럽지 못한 부분과

세기말적인 세계관의 표현이 내 느낌으로는 부족한 감이 없지는 않나

싶었지만


그래도 재미는 있었다..그냥 재미있었다

왜일까 세기말적인 세계관에서 홀로 고군분투 하는 팔라스 형사의 마음에

대한 상상을 하면서 읽었던 마음때문인거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