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뻬 씨의 행복 여행
프랑수아 를로르 지음, 오유란 옮김, 베아트리체 리 그림 / 오래된미래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기간 베스트셀러였으며.


책을 좋아하는 내가 서점가나 인터넷서점에서 책을 고를 때마다 보이던

꾸뻬씨 씨리즈


책을 고를때마다 눈에 보여서 독서가로써 " 얼마나 재미있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이 찾고

많이 팔리지 " 하는 호기심과 함께 읽고싶었지만

여러가지 읽지못했던 그책이다 지금은 더 많은 시리즈 가 출간되었고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있는 이책


나는 그 시리즈 중 행복 이라는 소재의 이책을 읽게되었다


혹시 행복이라는 것을 주제로 하였기 때문에 복잡한 것은 아닐까 라는 걱정을 

하였지만 기우에 불과하였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행복 에 대한 많은 책들이 나왔고 적지않게

행복이라는 것에 수많은 미사어구를 붙힌 어려운 책들이 많았기때문이다

그래서 행복에 대한 것에 접근이 어렵다고 생각한적도 있었기때문이다.


우리는 행복을 정의할때 매우 복잡하게 생각하고 어렵게 생각하지만

이책은 행복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정의했다 우리눈앞에 보이는 것들 작은

것들을 행복이라고 다시 보라고 하는 내용이었다


이책의 주인공


정신과 의사 꾸뻬씨는 어느날 진료중 행복이라는 것에 대한 고촬을 하고

여행길을 떠나게 된다 그곳에서 

 다양한 직업의 인물들을 만나며 꾸뻬씨는 그들과 행복이란 것에 대한 논의를 

하고 그곳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을 독자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그리고 행복이란 그리 복잡한 것도 아니며 그리 어렵게 얻을 수 없는건 아니며

항상 우리주변에 있다고 이야기해준다 나는 그렇게 느꼇다

마치 파랑새는 있다 를 읽었을때의 느낌과 비슷한 느낌이었다.


행복에 대한 탐색에 대한 책이나 

어렵지 않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