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보스 탐 청소년 문학 10
우르술라 포츠난스키 지음, 김진아 옮김 / 탐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속 세상에 들어간다는것은

게임이 어느새 시대의 아이콘이자 우리주변에서 흔하게 일상화된 지금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누구나가 한번은 상상해본적이 있을 있을것이다.


이책은 그러한 우리의 상상을 소설화한책

즉 판타지 소설이다 누구나 한번쯤 해본 상상을  책으로 옮기다니 그래서

책에 관심이 갔고 읽어보게 되었다.

 

 이책의 주인공 닉은 게임 이라는 이책에 걸맞게 학생이다 

그러던 어느날 그의 친구 콜린해리스는 그에게 넌지시 컴퓨터의 존재유무와

에레보스 라는 게임을 권하게 된다 그리고 주인공 닉은 그러한 에레보스라는

현실세계와는 다른 세계관에 들어가게 되고 이책이 말하는 이야기가 시작이 되버린다.


게임속...내가 어릴적 상상하던 게임속에서의 나는 항상 강자였고

현실세계의 나 보다는 강자이며 존경을 받았다

이책의 주인공도 그런것을 바랬지만 게임속의 세상또한 약육강식의 세계였으며

게임속의 퀘스트 는 현실세계의 직장인들의 업무와 같은 일상이었다

처음에는 퀘스트라는 것 신비로움에 이러한 세계관에서 주인공은 호기심을

가졌지만 게임속또한 현실세계의 오마주 라는것을 나는 책을 보며 느끼게 되었다

거기또한 무한경쟁체제였으며 어쩌면 현실의 세계 보다는 더 냉혹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읽으면서 내가 만약


내가만약 이책의 주인공처럼 게임속 세상을 즐길수있다면 이라는 생각도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책을 읽기전처럼 흥분에 휩쌓이지는 않을거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이책은 몰입도가 있었으며 재미있었다

두껍지만 그 재미도 두꺼웠고

무엇보다 내 개인적으로 어릴적 상상해오던것이 소재라서 그만큼 흥미롭고 참신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