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정말 행복한가?
강태수 지음 / 끌리는책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정말 행복한가?

나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았다.

내 답은 " 아니요 " 였다 그리고 다시 질문을 던져보았다 

그러면 왜? 그랬더니 답은 " 모른다 그냥 다 " 였다 그렇게 내 내면이 말하는
답변에 내자신도 놀랐다

잠시더 생각해보니 내가 그리 행복한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불행한것도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책을 만났다

이책은 행복에 대해서 말을 해주는 책이다
더깊게 들어가보면 행복을 위해 내자신부터 내마음부터 바꾸라는 이야기
가 주를 이루고있는 책이다 그만큼 내 자신의 마음가짐이 나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이 생각보다 크다는게 이책의 저자의 생각이다

이책에서는 대부분 나 에 대해 또 나를 고쳐가는 이야기로 이루어져있다

상대방과 나의 틀린점을 인정해야 상대방을 이해하고 나도 편해진다는 이야기

또 책 목차에도 있는 과거는 돌아볼수있지만 미래는 만들수없다는 이야기 등등

그리고 나에게 가장 큰 감명을 준내용은
스트레스에 관한 글들이었다 스트레스를 왜 받는것일까?
저자는 이렇게 이야기 하고있다 " 일어나지도 않는 일을 걱정하는것 " 이라고

그랬다 나또한 어떠한 일을 시작하면 일어나지도 않은일에 대한
걱정때문에 불안과 초조에 휩쌓였기때문이다 이미 시작도 하지않은 일인데
이미 머릿속에서는 그일을 함에 됨으로써 나쁜일이 생기는 순서와 상상이
내머릿속에서 일어나면 내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를 주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과연 일이 잘될것이며 행복하게 할수있을까?

이뿐만 아니라 이책의 내용은 바로 내 자신을 바꾸는 마음의 움직임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들을 해주고있다
나를 이겨야 진정한 승자라고 생각하는 나이니 만큼
이책을 통해 나에대한 도전을 강하게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들게 되었다.

과연 이번에는 이길수있을까? 행복할수있을까 하는 생각과 함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