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 서른아홉 살, 경매를 만나고 3년 만에 21채 집주인이 되었다!
이현정 지음 / 길벗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돈을 벌고 싶어하며 돈싫다는 사람은 거의 없을것이다.

그렇게 누구나 좋아하는 돈이기에 돈이 사람을 망치기도 하고 바꾸기도 하고 한다

그리고 우리는 돈을 벌고 또 쓰기 위해 열심히 무언가 일을 하게 된다.


나또한 돈 이라는것이 필요하여 일을 하며 직장을 나가고 스트레스를 참고

그렇게 살고있다


그러다가 만난 이책!


솔직히 이책이 어렵진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다 신용카드조차 써보지도 않은

요즘 세대같지않은 금융지식의 초짜인 내가 이책을 보다니

순전히 경매란 어떤것일까 라는 궁금증이 이책을 잡게 하였지만

무언가 어려움에 대한 막역한 두려움이 있었던것은 사실이었다

그리고 책을 폈는데


오오! 재미있었다 재테크에 대한 책이 재미가 있다니!


기존에 느꼇던 재테크 관련 책들은 복잡한 법률용어와 경제용오의 나열들

그리고 복잡한 사례와 계약관계 등등으로 공부하는 느낌이 들었다면

이책은 경매라는 것을 공부하며 즐길수있는 " 스토리 " 가 담긴책이었다


그렇다고 내용이 별로냐 하면 절대로 아니었다

각장마다 저자의 실제계약을한 물건들에 대한 사진들과 계약서 그리고 그에따른

설명서들이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읽기가 편하고 쉬웠다


그리고 저자는 이책에서 말하고 강조했다


쉬운경매와 어려운경매가 있는데 자신은 쉬운경매를 이책에서 말하고 있으며

경매에 대해 쉽게 책을쓰고 싶었다고


그래서 그런지 이책은 경매를 그렇게 어렵게 그리지않았고

나같이 이런쪽에 잘모르는 사람조차도 빠져들게 하였다

저자가 말하는 쉬운경매 같은 나같은 서민의 눈에 가까운 그런경매사례들로

이야기를 해주어서 집중도 잘되었다


나도 이분같이 경매 혹은 다른재테크로 이책에 씌어진 열정을 가지며

재테크를 할수있을까?


그리고 책곳곳에서 저자의 인간적인면(경매에서의 명도부분)에서

또다른 느낌도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