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있게 행동하기 - 당신이 자신감 있게 보이면 어떤 일이든 성공할 수 있다
롭 양 지음, 유자화 옮김 / 작은씨앗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23 용기는 두려움에 저항하고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이지 두려움이 없는것이 아니다 - 마크트웨인-


그렇다 나는 원래 자신감이 없는 편에 속했다.
나 스스로 자신감이 없었고 실패와 좌절에 대한 공포감이 나도 모르게 
내 감정을 지배하여 두려움에 저항하는것도 또 극복할 용기 도 없었다

그리고 만난 이책..

초반장에서 나오는 마크트웨인의 저 글귀가 나의 가슴을 때렸다.
세계적인 격투기선수들도 항상 경기에 들어설때면 눈싸움을 하고 
기세가 등등하다 
하지만 그런 그들도 두려움이 없을까?
그렇지는 않을것이다 자신의 명성 그리고 패배에대한 두려움이 있기에
그들은 밤낮없이 자기와의 싸움을 하면서 고된 훈련을 하고
식단도 조절하며 그렇게 연습을 하는것일것이다
그리고 그 두려움을 안고 경기장에 올라서고 극복하려고 승리를 위해
펀치를 내뻗을 것이다.

이책의 전체적인 그리은 첫장에 저 위대한 작가인 마크트웨인의 말처럼
우리의 자신감에 대해 정의를 내리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성공에 대한 달콤함보다 실패에 대한 쓰라림을 더 두려워한다고 한다
하지만 하늘을 봐야 별을 따는법이고 설령 따지는 못하더라도 별은 볼수있는 법이다.
자신감이라는것도 유전자 적으로 타고나는 사람이 있을것이지만
그렇다고 아예 못만드는 것이 아닌 자신의 의지로 만들수있다

백수의 왕인 사자라고 사슴을 사냥할때 뿔에대한 두려움이 없을까?
그래서 더욱 몸을 낮추고 심혈을 기울이는 것이 아닐까
그리고 마침내 그 인내의 시간을 걸쳐서 도전하여 먹이를 쟁취하는것일것이다

이책은 그러한 내 마음속 숨어있는 자신감을 꺼내줄수있도록 조언해주는 책이다
꺼내는 것은 읽는 이의 의지에 결국 달렸지만 그러한 의지에 활기를 얻게 해주게끔 하는책이다

자신감이 없는 분들 찾고 싶은 분들에게 꼭 권장 하고 싶다
그리고 이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나도 극복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자신감이라는
것을 내 가슴속에 심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