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율 0% Sales 인간관계 Lesson 50
홀 베커 지음, 안양동 옮김, 김창수 감수 / 리텍콘텐츠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나는 세일즈맨을 하고있는 사람은 아니다.


하지만 이책을 보고싶었고 읽게 되었다.
왜그런가 하면 어떠한 일을 하든지 사람은 사회속에 사는 만큼
어떠한 방식이건 인간관계를 맺는 법이며 Sales 를 하기때문이다
방법의 차이 가 있긴 하지만

꼭 세일즈맨이라서 인간관계가 필요한것이 아니라 어떠한 일을 하든지
인간관계는 빼놓을수 없는 것이기때문이다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세일즈 맨들을만나보았을것이다 
그중에는 물건을 팔기위해 접근하여 기분을 상하게 했던 사람도 있을것이며
또는 인간적으로 좋아서 물건을 사보았던 경험이 있을것이다

그것이 외판원이 되었든 시장이든 백화점이든 물건을 판다는 행위안에서는
세일즈 는 빠지지 않고 의외로 주변에 많이 있다.

이러한 빠질수없는 세일즈 혹은 그안에 있는 세일즈고수들만의 인간관계법을
내 삶에 적용시키고 싶어 이책을 보게 되었다

이책에서 세일즈맨의 조건에 대해서는 다양한 이야기가 나온다
신기하게도 그것은 비단 세일즈맨만이 가져야하는 덕목이 아니라는 것을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깨달았다

이책에서 세일즈를 함에 있어서 는 여러가지 중요점을 짚어주는데

고객과의 인간적인 공감
효율적인 자기 시간관리
기존의 고객관리뿐만아니라 잠재적 고객관리
불평불만을 하는 고객에게서 무엇이 잘못됬는지 정보를 습득하여 개선하는 것

등등 비단 세일즈맨이 아닌 다른직업 그 무엇이라도 반드시 필요한 덕목들이 
이책에서는 적혀있고 실감이 가며 공감이 된다.

비록 세일즈맨이 아니었지만 이책을 통해

인간관계 에 대한 새로운 시각 또 알고있었던 것을 되새김질 할수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