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표 던지기 직전 꼭 읽어야 할 상사 후배 동료 내편으로 만드는 51가지 - 관계의 신 전미옥이 알려주는 직위 맞춤형 대인관계 실전편 일잘 시리즈 1
전미옥 지음 / 마일스톤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사람은 태어나면 생존을 위해 또는 누군가는 자아실현을위해(매우드물겠지만...)

 

일을 하며 일은 크게 자영업과 회사원으로 갈라진다

 

이책을 읽은 나는 당연히 회사원...

 

직장생활 2년이 조금넘은 신출내기 회사원이다 나보다 많은 직장생활을 하신분들 크게는 10배이상을

하신분들에 비해서는 아직 걸음마 단계이지만 그렇다고 왜 직장생활에서의 불만이 없으랴

누구나 그러하듯이 나또한 업무적인 부분보다는 사람과의 관계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또 젋은 혈기로 하루에도 몇번씩 사표를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목구멍이 포도청이라고 그럴수도없는 노릇..

 

그러던 중 이책을 만나게 되었다 제목에서부터 회사에서 만나는 세가지의 부류

상사 후배 동료 라는 회사에서 만나는 모든 관계에 대하여 총 망라한책이다

 

어떻게 보면 내가 격었던 군대에서의 후임 동기 고참 의 관계와 비슷해보이지만

사회는 개인의 이득을 위해 모인집단인만큼 어찌보면 군대보다 더한 냉정하고 무서운세계...

나뿐만 아니고 이책을 선택하고 읽은 이들은 그런딜레마를 딛고 조언을 얻고자 이책을 선택했을것이다

 

이책은 제목처럼 상사 후배 동료 세가지 부류의 인간관계에 대하여 나타내고있다

그리고 놀라운것은 마치 저자가 내가 다니는 회사에 다녔던 것이 아닌가?!

라는 놀라움이 느껴질만큼 공통된 상황과 경험 이 있다는것 그리고 그에대한 조언이 있다는것이다

 

나는 현재 제일밑에 있는 존재로써 아직 없는 후배에 대한 이야기 보다는

이책에서 상사 동료에 대한 이야기에 큰 공감을 얻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

누구나 그러하듯 상사에 대한 불만

이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나의 입장에서만 생각하여 상사를 편협하게 생각하였다는것을

왜 이런부분을 이해하지 못했다 이렇게 하면 더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

그리고 동료에게서 느끼는 보이지않는 경쟁과 다툼 오해 에 대한 새로운생각...

을 다시 하게 되었다

 

아직 후배가 없어서 후배에 대한 경험은 없지만 이책에서 읽은 후배에 대한 이야기가 곧현실이 되겠고

그때 또다시 이책을 펼치게 될거같다

 

식상한 회사생활의 자기계발서에 질려하고

공감되는 이야기 그리고 조언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