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클래식 - 우리 시대 지식인 101명이 뽑은 인생을 바꾼 고전
정민 외 36명 지음, 어수웅 엮음 / 민음사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우리는 고전을 읽고 싶어한다.

또 읽으려 생각을 한다.

 

하지만 쉽사리 고전에 손을 대지 못하는것은 사실이다 왜일까?

그건 아마 고전은 어렵다라는 사고 방식때문에 접근을 못하는게 아닐까

라고 생각을 한다 나또한 고전은 어려운 문장과 알기힘든 뜻으로

이루어진 텍스트로 이뤄진 책이 아닐까? 라는 막연한 두려움에

책을 좋아하면서도 쉽사리 손을 대지 못했던게 사실이다.

 

이러한 고전 에 관한 고정관념을 깰수있는 책이 바로 이책이다!!!

이책은 고전을 읽음으로써 그 고전으로 인해 인생에 막대한 영향을 받은

지식인들의 생각과 읽은책의 영향 그리고 각자의 해석들이 담겨져있는책이다

 

고전은 몇번을 읽어도 매번 받아들이는 뜻이 다르다고 한다

나도 내 인생에서 가장 많은 충격을 준 조지오웰의 동물농장이라는 책도

매년 읽으면서 생각을 달리하고 또 못본부분도 보기도 하니 말이다

 

이책은 그러한 고전들에게 쉽사리 다가갈수있는 문을 제공해주는책이다

그리고 소개된 소설들에 대해 미리 읽은 지식인들을 통하여

한편으로는 내가 읽고싶은 고전을 찾을수있는 장점이 있다

 

나도 이책을 읽으면서 " 어? 이스토리 괜찮은데 읽고싶다 !" 라고 생각한

책이 한둘이 아니었으니 말이다.

또한 미리 읽은고전들도 소개 되었는데 내가 못본부분을 지식인들의

글에서 알수있었고 또 다시금 읽고싶은 활력을 얻을수있었다

 

그리고 일반책소개 아닌 지식인들이 읽었떤 고전에 대한 느낌과 감상

그리고 스포일러 의 선을 넘지않는 작품소개와 해설덕분에

더더욱 소개된 고전들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으며

읽고싶은 열정이 생겨났다

그리고 소개글과는 달리 영향을끼친 고전에 대한 지식인들의

추억담 또한 흥미로웠고 재미있었다

나또한 어떠한 책을읽다가 큰감명을 받았기때문에

그들이 인생에 영향을 끼친 고전을 읽고 받은 그 감동의 텍스트를

같이 공감하며 느낄수있었기때문이다.

 

이 세상에는 수많은 고전들이 읽고 그것을 다읽기엔 시간이 부족하다

하지만 고전을 읽고싶다 그런데 어렵진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면

이책을 적극추천한다

나도 고전을 통해 인생의 큰부분 혹은 작은부분이라도 변할수있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한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