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책으로 당신을 말하라 - 삶의 전환점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책쓰기 가이드
이임복 지음 / 영진미디어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당신의 책으로 당신을 말하라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누구나가 한번쯤은 이런생각을 하게 된다


" 내 이름으로 책을 한권 내보고 싶다! "


하지만 그러한 생각을 100명이 한다면 과연 그중에서 자신의 책을 내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아마도 별로 없을 것이다 대부분


책은 유명한 인사 나 전문가나 내는게 아니야?

나는 책을 쓰기에는 문장력이 모자라

책을 쓰기에는 내 식견이 모자라 


등등의 다양한 이유로 책을 내지 못할것이다 나또한 작가를 꿈꾸지만 막연히 꿈꿔왔던 게 아니었나 하는

생각을 이책을 보면서 느끼게 되었고 또한 반대로  아하! 나도 책을 낼수있겠다 라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다


이책은 서두에서 저자가 책쓰는 기술 이 아닌 책을 쓰기 위한 의지 를 나타낸 책이라고 말하고있다

책쓰는 기술이나 문장력을 원하는 독자들은 과감히 책을 덮으라고 이야기도 하고 있다.

저자는 책에서 읽는 독자들에게 이러한 메시지를 내고 있다 

제목처럼 " 당신의 책으로 당신을 말하라 " 당신의 이야기를 책으로 역어보라는 것이다 

최소한 하루에 1페이지라도 쓰고 메모도 하며 노력이라도 해보라는것이다

책을 내는데에 공포감을 내지 않고 최소한 행동하라는 메시지를 저자는 이야기 하고있다

 

내가 이책에서 저자의 말중에 제일 인상깊고 가슴에 깊이 새긴말은

" 낮에꾸는 꿈이 진짜 꿈이다 " 라는 말이었다

 

작가를 꿈꾸는 나는 이말을 듣고 뒷통수를 얻어맞는거 같았다 

막연히 노력은 안하며 단지 상상속으로나 작가를 꿈꿔왔던게 아니었나 라는 생각을 했기때문이다


이책에서는 작가는 책을쓰는 기술이 아닌 우리의 마음가짐들을 챙겨주는 글들을 우리에게 전해주고있다

특히 글쓰는 일을 직업으로 삼으면 얼마나 행복할까 라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나에게는

그런 이야기들이 무척이나 좋았다

그리고 현실적인 출판에 있어서 현실적인 절차와 고난등도 이책에 담겨져있다

읽으면서 작가가 쉬운것이 아니구나 라는 마음도 있었지만

많은 힘을 얻었다 


그동안 글쓰기 기술에 대한 책을 읽다가 

이런 마음가짐의 책을 읽어 많은 감명을 얻었다

이런책을 일찍 만났으면 하는 생각도 들고 말이다 

작가를 꿈꾸시는 분들이 있다면 글쓰기 기술도 좋지만


이책을 통해서 마음가짐을 한번 잡아보기를 권해드리고 싶다 정말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