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 삶에서 매일 매순간 일어나는 놀라운 기적
디팩 초프라 지음, 도솔 옮김 / 황금부엉이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만화 드래곤볼의 신룡

카피카피 룸룸 카피 카피 룸룸~♪ 이라는 노랫말로 유명한 모래요정 바람돌이

알라딘의 요술램프의 지니 


등등 우리들은 어릴적부터 만화영화를 보며 누구나 한번씩은

내가 원하는 대로 혹은 이책의 제목처럼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상상을 해보았을것이다


하지만 3차원세상에 사는 우리의 현실세계에서는 바라는대로 이루어지지 않는것이 

현실이다 누군가는 꿈을 포기했거나 또는 꿈을 도전할수없는 입장에 있을것이고

이 세상은 한정된 자원안에서 경쟁하는 경쟁체제가 되어버렸기 때문에

누군가는 " 반드시 " 꿈을 이룰수 없다 그리고 그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이책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라는 책은 무엇을 말하고 있는것일까?


처음 나는 이책을 접할때 자기계발서 의 한형태일줄 알았다

" 어떻게 해라 " " 인간관계를 정립하라 " " 메모하라 " 라는 등의 그런형태의 

우후죽숙으로 나오고있는 요새의 그런 자기계발서의 하나 인줄 알았다


하지만 책을 펼치니 아니었다 그리고 상당히 어려웠다 

이책은 상당히 영적인 부분과 현존하는 내 몸에 대한 일치성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기적이라고 불리우는 것을 우리 스스로 나타내게 하는 그러한 방향을 제시하는 책이다

내가 이해한 것이 맞다면 말이다


이책의 저자는 기적이라고 불리우는 우리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기적이 아니라고 한다 그것은 내가 한 어떠한 행위들과 과거의 기억들의 결과 혹은

노력에 의해서 일어난 일 이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적이 일어나려면 그 기적을 만들어내는 힘인 나의 기억 과 행위들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정신과 육체의 동시성을 크게 강조하고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어떠한 직업을 가졌을때 내 영혼은 그 일을 하기가 싫지만

육체적으로는 먹고살기 위해 움직인다면

영혼과 육체적으로 원하는 사람의 능률이나 행복감보다는 훨씬 떨어질것이다

영적인 풍요로움또한 차이날 것이다

그렇다면 영혼과 육체가 일치할때 나타나는 결과들은 아닐경우보다 기적이 더 많이

일어날것이다 이책은 그러한 것을 말하는거 같았다


그리고 후반부분에는 만트라와 수트라라는 새로운 명상에 대한 해법과 제시안이 

담겨져있어서 명상이라는 나에게 다소 생소한 부분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았다

내가 좋아했던 야구영웅 박찬호도 명상을 통해 마음을 다잡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궁금하던 차에 이책을 통해서 명상에 대한 이해와 공부도 할수있었다


지금 내 영혼과 육치는 동시성을 가지고 있는가 라는 물음을 갖고

나도 기적을 만들어내고 싶고 바라는 대로 바라는 대로 살고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했던

책이었다 


한번 두번 세번 곱씹어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