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모리사와 아키오 지음, 이수미 옮김 / 샘터사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별한 아내의 유골과 그리고 아내가 남긴 마지막 유언이 담긴 편지를 찾으러 가는

한남자의 여정과 이야기를 담은 이책 " 당신에게 "

이책의 저자는 베스트셀러 <무지개 곶의 찻집> 의 저자 모리사와 아키오 이다
개인적으로 무지개 곶의 찻집의 그 섬세한 글 에서 호감이 있었던 작가였는데 이렇게
다시 " 당신에게 " 라는 작품으로 만나게 되어 기대가 컷다

그리고 책표지에서 나오는
"과거와 타인은 바꿀수 없어도 미래와 나는 바꿀수 있어요 " 
라는 문구에 대한 궁금증 분명 이책안에서 이말을 하고자 하는 바가 있을것이고
또 사랑에 관한 소설인만큼 사랑안에서의 저 문구가 몹시도 궁금하기도 하였다

책의 내용은 표지와 설명에서 나온것처럼 사별한 아내의 유골 그리고 아내가 죽기직전
유언업체에 맡긴 그리고 아내의 고향마을에 있는 유언장을 찾으러 가며 생겨나는 이야기이다
기한내에 찾지 않으면 하나의 재 가 되는 편지...

내성적이고 모험이라는 것을 좋아하지않은 그런 남편은 아내의 마지막유언이 담긴 편지를
찾으러 둘의 추억이 담긴 캠핑카를 몰고 
또 다니던 직장에서의 사직을 고려하며 그렇게 여정길을 떠나게 된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인생의 의미와 가지각색의 사람들을 만나게 되며
그안에서 " 무언가 " 를 깨닫고 얻게 된다 그렇게 얻어가는 여행에서의 마지막 종착점인
아내의 고향 에서 마지막 유언의 내용 그리고 아내가 남편에게 하고자했던 말이 나오며 
이작품은 끝이난다...

참 읽으면서 가슴이 먹먹했다
확 슬프지도 우울하지도않지만 마음을 계속적으로 먹먹하게 하는 느낌이 들었다
내성적인 주인공의 느낌 주인공은 그런 슬픔감정을 격하게 표현하지는 않지만
나는 느낄수있었다 그것이 작가가 원한것이었을지 모르지만 말이다.
사랑했던 시간에 대한 내용도 참 인상이 깊었다
어쩌면 우리의 시간은 무한하지않는데 서로 사랑하며 사는 그 시간이 얼마나 소중할까
라는 생각도 들게 되었다

참 아름다운 소설이었고 풍경묘사또한 뛰어나서 내가 마치 일본의 그곳을 보는 느낌도 들었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