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체의 민주화 선언
마광수 지음 / 책읽는귀족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광수 교수라는 분을 이책을 통해 처음알게 되었고

그리고 그전에 여러가지 업적(?)을 쌓으셨다는걸 알게 되었다

이책의 소개인 정신에 얽매인 육체의 독립을 이루자라는 문구를 보고 정신과 육체에 대한
심리학적인 책인줄알고 잡았던 이책!

하지만 내용은 내가 생각한거와는 달랐다 물론 부정적인 의미의 달랐다는 것이 아닌
내가 생각한 내용과는 달랐던 것이다
상당히 나에게 있어서는 충격적이었고 마광수교수가 말하고자 하는 바에 대해서
즉 이책에서 말하는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인 육체의 sex에 대한 갈망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게되었다

이책은 사회적으로나 규칙적으로 얽매여있어서 육체가 하고싶은 바를 스스로 억누르는
현대사회 아니 특히 우리 대한민국에 대해 마광수교수가 일침을 가하고 있다

개방되지않고 닫혀있는 성문화 
무조건 안된다 하지말아야 한다는 성문화
또한 낮에는 평범한척 ...이 평범한 척은 성인의 잠재되있는 성적인 욕구를 최대한 스스로 억누른채
소위 사회에서 말하는 평범한척 고상한척을 의미하는것이다
이상하게 우리나라에서는 성에대해서 침묵하고 정상위 에 대해서 말하는것을 고상하다고 생각하는
분위기가 있다 이건 비롯나뿐만이 아닌 마광수교수의 생각도 이책에 있다
인간의 성욕구는 다양하다고 나또한 생각한다 
그것을 세상사람들은 이상하다느니 변태적이라드니 하면서 매도하면서 정작 자신들은
아무도 보지않는 밤에 그러한 행위들을 한다 겉으로는 아닌척하며 ..
그리고 이책에서는 동성애 양성애 등 기타 여러가지 성적인 이야기들에 대한 개방적인 입장을
저자는 표현하기도 한다

이러한 것들에서 탈피하고자 하자 라고 말하는 것이 이책을 쓴 마교수님의 생각이 아닌가 나를 생각한다
혹시 이러한것들외에 남의 눈을 의식하여 육체는 원하지만 행위는 다르게 가식적으로
해본적이 있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내 스스로에게 해본적도 있었다 
정답은 OK 였다 왜 그럴까 생각하며 바로 정신에 얽매여있었기 때문이었다

이책을 읽고 나의 육체와 정신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