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왜 조바심을 내는가?
톰 버틀러 보던 지음, 홍연미 옮김 / 그린페이퍼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먼저 나는 자기계발서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었다.


이었다라는 말은 불과 얼마전까지 자기계발서에 대한 회의를 느꼇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에는 나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몰라도 너무나 당연하게만 들리던
이야기들 그리고 어쩌면 뻔한 이야기들만의 전개를 독자에게 강요 하는듯이 느껴졌기때문이다.

나만 그렇게 느낄지 몰랐으나 나는 그런 느낌을 받으며 읽어왔다
물론 나에게 큰영감을 준 자기계발서가 없지는 않았지만 말이다

그리고 맞이한 이책 당신은 왜 조바심을 내는가.

서두에서 저자가 자기계발서의 그러한 나의 느낌을 스스로 써놓아다 처음 놀랐고
저자가 그러한 자기계발서에 대한 틀을 깨고싶고 연구해왔다는 글을 읽고 이책에 대해 더욱 궁금증이
커갔고 더욱 집중할수 있었고 첫페이지를 넘기기 시작했다.


이책의 저자가 하고자 하는 말은 종합적으로 말하자면 저자의 말을 빌리자면

우리의 인생은 길다는 것이다
과거 1세기 전에 비해 40프로나 증가한 우리의 수명 인간의 수명은
즉 인간에게 더많이 할수있는 무언가를 도전하거나 준비할수있는 시간이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40프로나 길어진 그러한 시간속에서 우리는 1세기 전의 사람들 보다 더욱더 많은 기회와
생산시간을 가진것이 아닐까? 
하지만 우리주위에는 나는 이미 늦었어 틀렸어 지금 시작하면 어떻게 라는 자괴감에 빠져
하고자하는 일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 나또한 그랬으니까 말이다

나같은 경우에는 아직 30이 채안되었다 지금 남성평균수명이 70대인걸로 치면
나의 생산시간은 40년이상이나 남았다 아직 살아온 시간보다 살 시간이 많은 것이다
그러면 아직 시간이 많은것이 아닐까?
왜 나는 이제 30이라며 하고자 하는 일을 포기하려 했을까 라는 생각을 이책을 읽고 난뒤
가지게 되었고 용기를 가질수있었다

우리가 알고있는 수많은 인사들 예를들어 해리포터 시리즈의 저자 나 혹은 윈스터처칠
테레사 수녀등도 각광을 받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다

우리는 왜 그리 조급함을 또 나는 왜 조급함을 느꼇는지 나는 이책을 보며 느꼇고
어쩌면 나의 꿈에 대한 조급함을 씻을수있었다

이책은 각 나이대별로 늦지않음을 그리고 그러한 리드타임과 
다양한 인사들의 예를들며 우리에게 아직 시간이 많음을
또한 성공이란 단기간에 이루어지는것이 아닌 일정기간 리드타임이 있음을
독자들에게 선사해주고있다

이미늦었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