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백범
홍원식 지음 / 지식의숲(넥서스)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민족의 지도자 백범 김구선생님


김구선생님의 책을 지금까지 3번은 본거같다 앞서서는 우리가 흔히알고있는
백범일지 라는 책을 보면서 그분의 민족주의적 정신과 그당시 암울했던 시대상황에서

고군분투했던 그분의 모습을 보면서 참많은 감명을 받았고 아직도 이루어내지못한
친일파 청산에 대한 아쉬움 그리고 자주독립을 이루지 못했던 것들에 대한 아쉬움도
같이 받으며 나름 씁쓸해하던 기억이 났었다

그 어두웠던 시대 김구선생님은 백범 정신아래 민족을 위해서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셨고
또 평생을 그렇게 대한민국의 독립과 자주국가를 위해서 싸우셨다

비록 지금에 와서는 과 에 대한 부분도 드러나서 평가가 엇갈리는 분이시지만
분명한것은 나라를 사랑하시고 열심히 사셨던 것은 진실이라는 것이다

마지막 경교장에서 안두희의 총탄에 의한 암살이 없었다면
대한민국의 역사가 바뀌어있지 않았을까 ? 라는 생각도 여러번 해보기도 한다

그리고 그분이 원하지않았던 남북분단이 된 지금의 현실에서 씁쓸함을 느끼기도 하였다

이런 기분으로 이책을 잡게 되었다 이책은 내가 읽어왔었던 백범일지 와는 색이 다른책이었다

뭐랄까 기존의 백범일지는 김구선생님의 생애에 대한 평전 혹은 자서전 같은 내용이었다면
이책은 사실을 근거로한 소설로써의 풀이를 한 책이다 그만큼 쉽게 읽을수있으며 재미면에서는
술술 읽어갈수있다 하지만 그만큼 단점도 존재하였으니 그것은 이분의 역사에 대해서 세심히 알고싶은
분에게는 다소 모자를수도 있다는 점이었다 
어떻게 보면 재미 가 역사를 앞서갔다는 느낌이 들게할수있는 책이었다
그렇지만 역시 재미가 있어야 읽을 마음이 생기지아니하겠는가 
그리고 김구선생님에 대한 접근도 쉽지않겠는가
그런면에서 이책은 쉽고 또 재미나게 백범선생님의 발자취와 정신을 느낄수있는
책이라고 할수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