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우리를 열받게 하는 65가지 이유
전정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내가 이책을 잡은 이유는 가장 간단하게 말하자면 

나또한 직장인이기때문에 이책의 제목인 회사가 우리를 열받게 하는 65가지 이유 라는 부분에서
공감대를 느끼고 또 해결방법을 느끼고 싶어서였다 아마 이책을 잡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와같은 입장이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또 다른 이유로는 이책을 보며 공감을 하며 내 자신에게 위안을 삼으려고 했던거같다
사회생활 3년차가 되어가는 내입장에서 이책을 집어들고 페이지를 펼쳐보았다

저자의 프로필을 보고 나와는 다른세계 사람 즉 고학력과 내 눈높이에서는 소위 잘나가는 사람이라
내 마음을 이해할수있을까? 나의 고충을 알까? 라는 걱정과 우려가 있었지만
읽고나서 느낀점은 역시 사람사는 곳은 다똑같다 라는 것이였다

저자또한 회사를 다니면서 나와 같은 때로는 나와는 업종과 위치가 달라 공감이 되지않는 부분이
있기도 하였지만 상당 부분 공감이 갔다 아주많이 역시 사람사는 곳은 다 같은것인가? 라는 생각과 
함께 공감대가 형성되었고 내가 당연하다고 생각하였던 한국의 기업문화의 단점을 
저자의 글을 통해서 느낄수있었고 때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하는 조언도 들을수있었다

한국은 oecd 가입국중에 노동시간이 최상위권이며
반대로 노동효율은 최하급이라고 한다 그만큼 대한민국에서 일을 하는 우리 직장인들은
상대적으로 다른 선진국보다 힘이 들수밖에 없으며 회사생활을 통해 소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한국적인 유교적 문화와 수직적관계 상사와의 트러블 그리고 기업문화때문에 느끼게 되는 고충들을
저자는 마치 나의 회사생활을 옆에서 들여다보듯이 속속들이 이책을 통해서 전달하고있다

읽으면서 " 그래 맞아 우리회사도 이래 " 라는 생각이 들면서 때로는 슬퍼지기도 하는 책..
그만큼 아직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에 비해 딱딱한 부분들이 기업에 많이 존재한다는 것을 
내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알수있었고 또 저자의 글을 통해 몰랐던 부분 내가 미처 감지하지못하고
어느덧 한국기업문화에 스며들어서 당연시 하게 생각되었던 부분도 깨달을 수 있었다...

이책은 회사원들이 읽는 다면 " 아 이런경험 나도 해봤어 ! " " 나도 그런적이 있었지 " 라는 공감과함께
직장생활을 해나가면서 더많은 생각을 할수있을것이며

사회진출전인 취업준비생들에게는 현실의 벽을 미리 체험할수있는 체험서가 될거같다..

회사원인 내 입장에서는 공감되며 공감대로 인한 힐링(?) 이 되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