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나쁜 습관을 멈출 수 있을까 - 중독으로부터 회복에 이르는 길
프레드릭 울버튼 & 수잔 샤피로 지음, 이자영 옮김 / 소울메이트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우리 인간이 살면서 하는 모든행위가 습관이 아닐까 하고 나는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먹고 자고 그리고 행동하는 인간이 하는 모든행위들이 습관들이 모여서 이루어진

하나의 행동양식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던중


이책을 만나게 되었다 

분명 인간이 하는 모든습관들의 모임이 그사람의 행동이나 또한 성격일것이다

우리는 흔히 어떤사람은 밥을 먹을때 빨리먹으며 또는 늦게 먹는다고 이야기 하며

어떤사람은 걸을때 팔자걸음으로 걷는다더라 어떤사람은 보폭이 너무 크다더라 

하는 말도 생활속에서 하게된다 물론 신체구조상의 문제일수도있지만

그것또한 그 사람 고유의 다양한 습관중 하나가 아닐까?

그래서 그렇게 습관으로 이루어진 인간은 각자 다른특색이 있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이책은 그러한 습관들중


나쁜 습관이라고 사회적으로나 인륜적으로 이어진 나쁜습관을 고치는 방법을 이야기 해주고

있다 정확히는 나쁜습관이라고 하는것을 치료해주는 상담자인 저자의 이야기와 경험담

그리고 다양한 나쁜습관을 가진 상담자와의 에피소드와 왜 그들이 그럴수밖에 없는지

또 나쁜습관이 왜 이렇게 고치기가 어려운지를 가르쳐주고있고

그러한 습관들을 고치는데 하나의 길이나 조언을 가르쳐주고있다


저자는 습관을 고치는 것은 어려운일이며 반드시 고통을 수반한다고 했다 그리고

그고통을 이겨내 나쁜습관을 고치게 되면 상당한 쾌감 물론 자신도 느낀다고 했다

그만큼 습관의 변화나 고치는 것이 힘들다고 이책은 이야기 해주고있으며 

그만큼 고치는 방향성에 대해서 잘제시해주고있다


습관과 중독은 어찌보면 어감차이가 크다 어쩌면 습관이 더욱더 심해지면 그것이 나쁜

쪽으로 강해진다면 그걸 우리는 중독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닐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본인이 나쁜습관을 가지고 있고 그러한 습관에 대해서 폭넓게 알고싶다면

이책을 읽어보기를 권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