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소믈리에 - 당신의 서재에 과학을 상찬한다 강석기의 과학카페 2
강석기 지음 / Mid(엠아이디)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이언스 소믈리에


나는 과학을 정말 좋아한다 과학에도 여러종류가 있고 특히 나는 천문학을 좋아하지만
이책은 유전자및 동식물 등 다양한 분야의 과학들을 일목요연하게 주제마다 정리해놓아서 좋았다

부재인 당신의 서재에 과학을 상찬한다처럼 내가 전혀몰랐던 세밀한 분야까지 과학으로써
알려줌에 따라 내 과학의 지식에 푸짐한 상찬을 한거같은 느낌도 다읽고나서 느낄수있었다.

다읽고나서 한가지 아쉬움이라고 한다면
다소 내용이 해석과 함께 너무나 과학적(?)이라 비과학전공 자인 나에게 는 어렵게 다가왔다는
점이다 내 능력부족일수도있으나 쉽게 읽힐만한 과학서적은 아닌느낌이었다
물론 모든 과학책들이 그렇겠지만 이책은 특히 더 강한 느낌이었다

하지만 어려운 만큼 이책은 과학의 사실부분에서 독자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는 느낌이었다
특히 저자인 강석기씨는 전에 낸 저서에서 자료의 출처등등을 안적었다는 지적(?)
때문에 이책에 출처및 자료인용출처를 명시해놓았다

그래서 이책에서 나타나는 과학적 이야기들의 신빙성과 출처를 동시에 알수있어서
과학을 알고자 하는 나에게 더욱더 신빙성과 집중도를 이해할수있게 하였다

또 중간중간 저자의  노력또한 엿보였다 
이론을 만들어낸 저자에게 이메일과 통신을 하여 논문을 받아 공부했던 점이나(물론 이렇게 물어본 내용과 답도
책에 있다) 다양한 과학서적을 주문하여 공부했던점 (친절하게도 사진으로 책제목과 이름도 나와있다)

과학을 사랑하는 사람의 느낌도 물씬느껴저서 과학에 호기심을 가지고 또 비전공자인 내 눈에도
열정이 느껴져서 좋았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