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처럼 울고, 신화처럼 사랑하라 - 신화 속에서 건져올리는 삶의 지혜 50가지
송정림 지음 / 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먼저 이책을 읽은 소감을 먼저 적고싶다


-정말 재미있었다
-정말 알찼다
-읽는 내내 눈에서 뗼수없었다

나는 원래 신화이야기를 좋아하는 편이었다 삼국유사나 세계의 신화등등
우리가 흔히 아는 그리스로마 신화도 어릴적 정말 좋아했던 기억이 있다 어릴적 적십자사 라는곳에서
그리스로마신화를 읽으며 올림푸스의 신들의 신화이야기들을 읽으며 상상의 나래에 빠졌던
그기억이 났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흘러 

어릴적 재미있게 읽었던 그리스로마신화의 이야기들은 머릿속에서 지워지고
그리움에 이렇게 다시 읽게되었다

이책은 그리스로마 신화 이야기를 푼것이라기보다는
그리스로마 신화속에서의 사랑이야들 즉 올림푸스의 신들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들과
그에따른 교훈을 엮은 책이다

그리스신화를 잊은상태에서 다시 읽어보니 사랑이라는 주제는 신화속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주제며
어릴적 읽으면서 몰랐던 신화속 사랑이야기의 교훈과 전하는 바를 느낄수있었다

오리온의 슬픈 죽음부터 판도라 라는 여성이 인간세계에 뿌린 고난들
또한 신들의 왕 제우스의 사랑 혹은 신들의 부자 부모 간의 사랑
인간에 대한 사랑이야기들 이 이책에 듬뿍 담겨져있으며
그에따른 교훈들이 머릿속에 쏙쏙들어왔다 
때론 잔혹한 사랑이야기 때론 애잔한 사랑이야기 등등
그리스로마 신화 속에서 사랑이야기가 이리도 많은지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처음 느끼게 되었다

또한 신화같은 사랑이야기 또한.....
신화와 사랑이야기를 동시에 느낄수있었던 이책 정말 읽으면서 여러가지를 느꼇다
사랑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철학적인 영감도 받게 되었다

두고두고 읽어보고 싶은 그런책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