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속사정 - 알고 보면 지금과 비슷한
권우현 지음 / 원고지와만년필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내가 제일 좋아하는 독서..그중에 가장 관심있는 분야중 하나가 바로 역사 관련 소설이다


하지만 어쩔때는 딱딱하기도 하며 무겁기도 하고 머리가 아픈것또한 역사소설이기도 하다

그런 나에게 찾아온 이책!

다읽고 소감을 말해본다면

정!말!재!미!있!는! 책이었다는 것이다

이책은 현대 시대에도 있는 일상의 생활이나 다양한 일들이 조선시대에도 일어났음을

사료와 함께 알려주는 책이다 

가령 조선시대때에도 음주단속 비슷한 가마 단속이 있었다거나 
혹은 지금처럼 전문도박꾼과 도박장을 급습하는 현장
또한 과거시험장에서의 각종 부정행위 지금으로 말할거같으면 컨닝이나
대리시험등등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아 조선시대에도 그런것이 있었어? 라고 생각하게 할만한 이야기들이
이 책한권에 묶여져있다고 생각하면된다

역사분야라서 무겁지 않을까 해서 잡았지만
쉽게 읽을수있는 필체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해소해주는 신기한(?) 아니 조선시대에도

아 사람이 사는 시대고 지금과 시대의 상황만 틀리지 사람사는 것이 다 같구나 라고
느낄수있는 책이었고 읽는 내내 즐거웠고 새로운 지식을 얻을수있어서 좋았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정조대왕이 골초였다는 사실
그리고 세종대왕이 현재에도 시행되는 출산휴가에 대해 많은 복지를 가했던일

또한 이러한 저러한 조선의 속사정을 알게됨으로써

내가 몰랐던 조선이라는 나라의 정책과 분위기 흐름을 이책을 통해서
또한 조선이라는 나라의 시대분위기와 흐름등을 이책안에서
몰랐던 부분까지 알수있어서 공부하면서도 즐거운 사극한편 보는 느낌이
들어서 참으로 알차고 즐거웠다

또한 아 사람사는데 조선시대나 지금에나 같으며 
역사란 되풀이 된다고 하는데 역시나 라는 생각을 다시금할수있게 되었다

역사속 작은 이야기들을 느끼고 싶은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