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 그대로 - 지금의 '나'로 더 행복한 인생을 사는 지혜
마스노 슌묘 지음, 황미숙 옮김 / 라이프맵 / 2013년 4월
평점 :
절판


있는그대로....


책 제목을 보는 순간 갑자기 머리를 한대 얻어맞은 느낌이 들었다.

내가 왜 이렇게 힘들어하나 왜 이렇게 인생을 힘들게 사는가 라는 생각을 요즘 가끔..

아니 아주많이 하곤하는데 책제목을 보고 뭔가를 깨달았기때문이다..

그것은 내 자신의 있는 그대로가 아닌 너무많은 욕심과 허황된 상상을 해오며 살아온것이 이유가
아니었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그동안 나는 너무많은 허황된 상상과 꿈만 꿔오고 살았기때문
이었다..그래서 이책제목을 보고 책장을 열기전까지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책은 일본판 뉴스위크가 선정한 세계가 존경하는 100명의 일본인 중 하나인

마스노 슌모가 낸 책으로 인생을 살면서 쏟아지는 번뇌와 고민 좌절에 대한 해법을
불교의 철학적 해석과 옛 선승들의 이야기를 버무려서 독자들에게 전하고 있다.

마스노 슌모가 전하고자 하는 것은 선 이라는 것으로써 달마대사가 깨달았던 그리고
부처님의 큰뜻인 선이라는 것을 이책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짧고 간략하게 이야기들과
함께 실어서 이야기는 전개되고 있다.

1장 마음과 2장 사람 3장 시간 4장 변화 5장 인생

이렇게 각장은 구성되며 각장마다 각 대제목에 맞는 이야기와 저자인 마스노 슌모가 전달하고자
하는 힐링의 메시지와 마음가짐을 전달하고 있다.

각 장 에피소드 마다 좋은 구절과 함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전개되고있는데
이부분이 정말로 좋았다 한번깊게 생각하고 숨을 내쉰후 읽는 느낌이랄까? 그런 느낌이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가장 좋아했던 책속 구절로는
p44 수급불유월(아무리 물살이 급해도 수면에 비친 달그림자는 흘려보낼수없다)이었다

지금 내가 격고있는 트라우마에 대한 답같았기 때문이었다 뭐이건 개인적인 일이지만 말이다
마음이 심란하다거나 번뇌에 가득찬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자 하며
힐링이 되지않을까 라는 내용이 담긴 책이고 추천해주고 싶다

나또한 잠시나마 힐링을 받았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