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배우는 신학
스탠리 J. 그렌츠 지음, 장경철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학이란무엇일까..?  라는궁금증이 이책을잡게하였다

무신론자이며 철학쪽으로는 불교를 좋아하는 나에게 이책이끌린이유는

기독교쪽의 이야기도듣고싶었기때문이다

 

무릇사람은 내가 싫어한다고 비방을해서도안되며 또한 내가관심없다

하여 배척하는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이책을 펼치게되었다

우선 이책은 신학이란 무엇인가에대한 이야기부터

 

또 기독교의 성부와성자성령에대한 잘못된 이해와 기독교교리들에대

해서 친절하게 설명해주고있다

기독교에 문외한이었던 전체적인 이론과 방향을 알수있게끔해주었고

기독교의 하느님이추구하는 사상과 목적에대해 알수있었다

 

하나님이 추구하는 공동체 의 세상과 또한 하나님은 사랑이라는 이야기

또한 다시금 세상에 나오실거라는 이야기등등 내가 몰랐던 기독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 종교문학에 요새 빠져있는 나에게는

불교에 이어 기독교의 새로운면과 색다른 면 또한 느낄수있어서

 

여러가지로 유익하였다 또한 성경속 다양한 그리고 세상 삶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 또한 인생에서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고 읽었다.

물론 나같은 비기독교신자에게는 다소 어려웠던 책임에는 분명하였다

 

어느정도 기독교의 교리나 역사를 아는분들이 읽으면 더알차지않을까라는

생각도 하였다 그러나분명 비기독교인인 내가보아도

기독교의 존재이유와 이념 하느님과 예수님에대한 이해를할수있었기에

비기독교인들도 읽으면 어느정도 윤곽을잡지않고 유익한정보와 견문을 높일수있

다는 생각이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