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신 탈출 결혼 정복 - 이제 하나님이 예비하신 나의 짝을 만나고 싶다
박수웅 지음 / 두란노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일반적으로 독신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결혼 연예에 대한 서적은

서점에 많이 있다. 

하지만 이책은 저자인 그리고 많은 연인들에 대한 상담을 해오고 하느님을 모시는
저자 박수웅의 경험담과 또한 성경말씀을 토대로 연예와 사랑 그리고 
인생의 반려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랑이란 무엇일까 그리고 내짝은 무엇일까 그리고 왜 나는 독신일까 라는
물음에 대한 답을 저자는 하느님의 말씀과 저자의 풍부한 경험담을 토대로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그러한 책이다

지금 독신이 아니더라도 혹은 독신이더라도 연예를 하는중이건 안하는 중이건
또는 이미 짝을 만나서 가정을 이루었던 사람이든 이책을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그 이유는 이책에서는 너는 왜 독신인가 이렇게 해라! 라는 식의 내용이 아닌

내가 짝을 만나지 못하는 이유 그리고 인생의 짝에 대한 마음가짐과 자세를 
담아 내고 있기때문이다 그리고 단순히 연예를 해라 짝을 구하라라는 내용이 아닌
왜 짝을 찾아야 하는 것인지 짝을 찾게 됨으로써 얻는 정서적인 안정
또한 서로가 성별이 다른 두개의 개체가 어떻게 공감해야 하고 이해해야 하는
지를 이야기 해주기때문이다

이책을 읽는 나도 지금껏 독신이었고 짝을 찾지 못하였다 그래서 관심이 많이 가졌었다
그리고 내가 왜 이런지 그답을 내 개인적으로 찾을수있었다 
저자는 많은 독신가들의 이유중 하나가 " 마음의 상처 " 라고 하였다
이책을 읽는 나또한 그러한 마음의 상처와 트라우마로 그러한 고민과 고뇌에
빠졌었고 빠져있던적이 있었기때문에 더욱 공감이 되었고
힐링이 되었다

사람은 혼자살수없는 동물이라고 한다 그래서 사회적인 동물이며
생을 마감하기까지 그것이 동성친구가 되었던 이웃사촌이 되었건 많은
관계를 가지고 살아가게 된다 어찌되었던 크게 보자면 독거인 이 아닌것이다

그중 나의 평생 반려자이자 영혼의 나눔터인 짝은 어쩌면 부모님과의 부모자식간의 인연의 연결
사슬보다 더많이 갈 인연일수도있기때문에 참으로 중요하지 않을수가 없을것이고
이책은 그러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편안한 마음으로 독신에 대해 고민하고있는 분에게 이책을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