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의 생각
정법안 지음 / 부글북스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선 이책을 읽는 나는 무신론자이지만.


다양한 종교를 배척하거나 비난하지않는다 오히려 나는 천주교도 다니며 불교사찰에도 가끔씩
들러서 심신의 어지로움을 해소하곤 한다 다양한 종교에서의 기본으로 들어있는 이념인
자아성찰 그리고 인간에 대한 사랑 또 내자신에 대해 되돌이킬수있는 하나의 여유의 휴식공간이라고
내 스스로 느끼기 때문인다.

그중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조금은 치우친 종교가 있다면 불교이다.
어떻게 보면 어려운 부처님말씀과 확실한 답이 아닌 여러 큰스님들의 말씀들때문에
접근하기 어려운 종교라고 할수있지만
불교 특유의 자기성찰과 자기단련 마음수양 이라는 면이 
어지러운 마음과 영혼을 가지고 있는 그리고 그것을 이겨내고 싶은 나에게는 특별한 종교이다

그러던중 이 스님의 생각 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책의 저자는 정법안 이며 부산일보및 동아일보 등 언론에서 신춘문예로 등단을 하였고
불교에 심취하여 수많은 불교서적들을 출간했다고 한다

이책은 그가 불교의 여러 큰스님과 고승들의 이야기와 일화를 담은 책으로
각장인 마음에 대하여 행복에 대하여 태도에 대하여 진리에 대하여 

 각 장마다 큰스님들의 그 주제 대한 일화를 그려내며 
 각 주어진 주제에 따른 불교와 부처님의 말씀 그리고 여러 큰스님들의 혜안을
 글로써 느낄수가 있다.

기억에 남는 글로는 돈은쓰기에 따라 다르다 마치 물을 뱀이 먹으면 독이 되나 소가 먹으면 우유가 
되듯이 돈은 쓰기 나름이라는 경봉큰스님의 말씀이 이제 갓 사회생활을 하는나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다.

또한 성철스님이 롤렉스 시계를 부셔버린 이야기 및 큰스님들의 몰랐던 일화등등
불교에 대한 이야기들 그리고 깨달음들을 이책을 통해 느낄수있었다

마음이 공허하고 불편하며 욕심과 사심이 많은 분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