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속으로 걷다
브라이언 토머스 스윔 외 지음, 조상호 옮김 / 내인생의책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우주에 관한한 서적에 관심이 있고 흔히 서점에 가면 우주에 관한 책들은 대단히 많다.


그들중 어떠한 책은 우주에 기원에 대한 과학적인 해석이 들어간 책이 있을것이고 어떠한 책은

우주와관련된 물리학및 평행우주론 빅뱅이론 같은 부분에 대해 쓴책들이 있을것이다
하지만 그러한 우주관련서적들은 자칫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으며 기초지식이 없는 경우
읽기엔 다소 난이도가 있는 서적임에는 분명하다 

그렇다면 이 [우주속으로 걷다] 라는 책은 어떤책일까?

이책 마지막 부분에 저자는 " 이책을 자연과학적으로 접근하는 이에게는 부족하게 보일수도있다 "
라고 적어두었다 이책은 앞서 말한것처럼 자연과학적으로써의 우주로의 접근이 아닌
인문 철학적으로 우주에 관하여 접근한 책이다

우주와 인간의 관계 그리고 고대 인간과 별의 관계 그리고 생각하는 사상까지
또한 우주안에서 또 지구안에서 또 그 지구안에서 인간이란 어떤것일까 라는 질문을
던지고 질문을 하는 책이다 다른 우주전공서적처럼 여러가지 이론을 바탕으로
어떠한 이론때문에 우주의 어떠한 작용이 일어났다 라는 서술이기는 보다는

우주의 탄생에 따른 인류의 출현배경과 조화로움 같은 철학적 의미의 해석을 자연과학적 해석보다
선두에 두고있는 책이다

책내용중에서 인상이 깊었던 부분에서는 인간은 별을 보며 감탄하지만 동물은 그렇지 않다 라는
부분이었다 인간의 기원은 결국은 원자를 공급해준 별이며 그 별을 보며 인간은 감탄하고 발전
해왔다는 부분이었다.그리고 우주의 활동중 하나인 호흡과 발산 팽창이라는 부분을 인간의 생활과
연계시켜서 풀이해놓는 철학적인 부분이 정말 마음에 와닿았다

또한 우주에 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우주의 축복중 하나인 지구라는 행성에서 인간의 발전상과
그 발전상의 이유와 우주의 철학적 관계 등등

페이지수가 어떻게 보면 적지만 읽는 내내 철학적으로 우주를 생각해볼수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정말 좋았다.

우주를 자연과학적인 입장이 아닌 철학적인 접근을 원하는 분들에게 정말 이책을 추천해드리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