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1
J.M 바스콘셀로스 지음, 박동원 옮김 / 동녘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상평

 

철이 든다는 것은 무었일까 철이 들면 좋은것일까? 하는 생각을 여러번 살면서 한적이 있다

어릴적 나는 여느 남자아이들이 그랬던것처럼 장난감과 소통을 하였고 식물 혹은 동물과 이야기

를 하면서 장난을 많이 친적이 있다 이런경험은 누구나 해보았을것이다

장난감을 가지고 놀며 장난감에게 대사를 하나하나 넣으며 즐겁게 놀던 어린시절의 동심들

 

그런 어릴적 내 동심의 모습을 이책을 통해서 다시한번 느낄수있었다

순수한 한 어린이가 마음속의 새 라는것과 소통하며 이야기 하는 장면 그리고 라임오렌지나무와

이야기를 하며 이어나가는 대화형식

 

그리고 극중 나쁜아저씨였던 뽀르뚜까와의 세월을 넘나드는 우정과 순수함

그리고 주인공인 제제의 동심의 세계 그리고 그안에서 일어나는 아픔그리고 슬픈이별

그리고 가슴속의 새라는 어쩌면 동심의 원천과와의 이별 그렇게 서서히 

어른이 되가는 제제의 모습을 잘구현해논거 같았다

 

아름다운 동심을 그렸지만 읽는내내 가슴이 아팠고 어느덧 내 자신도

어릴적 언젠가 떠나보낸 제제가 떠나보낸 내 마음의 새가 그리워지는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