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읽는 백범일지
김구 지음, 도진순 엮음 / 돌베개 / 200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상평]

 

나는 개인적으로 역사를 좋아하지만 그렇게 집중해서 파보고 공부하지 못했다.

학창시절에도 마찬가지...매우 부끄러웠다 그러다가 어느날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싶고

평소 백범김구 선생님에 대해 궁금해져서 구입을 하게 되었고 읽게 되었다

또한 저자 도진순교수님이 집필하신 책이라 주저없이 선택하게 되었다

 

당신은 김구선생에 대해 어떻게 아는가? 아쉽게도 역사인식과 공부가 다소 모자라는

요즘 세대들에게 물어보면..아..물론 내가 개인적으로 물어본거다...ㅡ,.ㅡ

 

독립운동가 / 백범 이런것뿐이다 자세히는 아는 사람도 많겠지만 드물다 나도

수박 겉핡기식으로만 단지 훌륭한 분이다라고 생각했으니까

 

이책은 백범김구선생님의 어린시절과 행적들을 사진과 설명으로 상권 하권으로 풀어나가고있다 내가 미처몰랐던 김구선생님의 어린시절과 만난사람들 또 여러 역사의 순간과 역사인물과의

몰랐던 관계들

 

참 고생을 많이 하신분이다 개인적인 감상편은 그리고 본받을 만하다

만약 독립운동에 대해 관심이있고 김구선생님을 더 알고싶으면 추천하는 도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