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는 신이 없다
데이비드 밀스 지음, 권혁 옮김 / 돋을새김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우선 나는 무신론자이다 그러하기 때문에 이책을 고른이유가 있을것이지만


더더욱 이책을 고른이유는 나보다 더많이 아는 무신론을 주장하는 지식인들의 이야기를

듣고싶었기때문에 이책을 골랐다


창조론을 믿는 종교인들에게는 다소 불편한 책일수도있지만

무신론을 믿는 나같은 무신론자들에게는 알지못했던 부분이나 평소 무신론자들이 

종교적관점을 이해하지못했던 부분을 더욱 자세히 알수있으며

지나칠수있을만한 종교의 과학적 반론등을 세세히 알수있다


흔히들 일반사람들중에서 창조론과 진화론에 대한 설전을 벌이게 되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대부분의 경우는 창조론자들은 과학에 대한 시선을 받아들이지 않으며 잘알지못하는 경우가있다 


반대로 무신론자들의 경우에는 성서의 내용들은 모른채 어떠한 몇건의 단편적인 존재들 가령


신이 있으면 왜 현실에서 안보이냐 증거를 보여봐라 등등의 주제로 논쟁을 벌이게 된다


저자는 이러한 반대편의 주장에 대한 기초지식을 모른채 무신론에 대한 말을 하는것이 아닌

성경의 내용들에 대한 과학적인 반증과 논쟁으로 이책의 내용을 이끌어나간다


그리고 무신론자인 내가 주장하는 바들을 가령 자비로운 신이라면 왜 지옥을 만들었는가?라는거에 대한


해답과 반박을 논리적으로 표현했다


나는 종교를 무조건적으로 비판하지않는다 내가 무신론자라서 그들을 몰아세우거나

편견을 가지지않는다 하지만 내 생각은 무신론 이며 진화론이기 때문에 이책이 더욱

와닿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