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연애 블랙펜 클럽 BLACK PEN CLUB 18
마키 사쓰지 지음, 김선영 옮김 / 문학동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책소감]

 

처음 이책의 제목인 완전연애라는 부분을 보고 고민을 했다

 

추리소설이라면 강렬한 제목이 있어야지 하는게 그동안의 나의 생각 그리고 사전정보가 없었기에 세심 내키지 않았다 그러다가 자주가는 블로그에서 이작품에 대한 추천글을 보게 되어 구매를 하여 읽어보았다

 

추리소설에서의 범인들은 항상 완전범죄를 꿈꾼다 하지만 이소설은?

완전연애를 이어간다...그 완전연애라는 것은 책을 읽어보시면 알게 되시리라..

 

다읽고 나면 완전연애 였을까...아니면 그냥 혼자로써 간직하는 사랑의 순애보일까

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결말을 보고 나면 차라리 모르는게 행복할수도있겠구나 라는것도

다시한번 생각해본다


이소설을 읽으면 일본전후시대때의 일본색 짙은 느낌을 강렬하게 느낄수있다

또한 주인공의 유년기 부터 노년기까지 쭉 이어져 내려오기때문에 읽어나가면서

주인공의 세월에 따른 변화 그리고 사랑의 감정의 변화 그리고 고뇌를 서서히 느낄수가있다


추리소설과 연애소설의 합작이라는 면 그리고 나름 잘 조화했다는 면에서 추천하고싶다

하지만 자칫 강렬한 추리소설 피가 낭자하는 그런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중간에 지루할수있을꺼다 라는 생각을 하긴 하였다

이책은 그런 피가 난무하고 음모가 난무하지않는다 그걸 감안하고 연애+추리소설의 콜라보레이션 이라는 측면 그리고 시선에서 본다고 꽤 좋은 작품이다...


결말은 예상했었고 다른분이 봐도 뻔할것이다 그리고 그 반전과 결말은 추리소설의 가치를

평가하는데 가장큰 부분이겠지만 이소설은 논외로 치고싶다


그만큼 따뜻한 추리소설이기떄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