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 - 0에서 1을 만드는 생각의 탄생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오면서 성공한 사람이나 존경할 만한 멘토들을

만나오며 느낀것 중에 하나는 그 사람들의 말을 통해서

알아갈수록 일반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과는 다르다는

것이었다. 어떤 때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창의성이 담긴 말을,

때론 당연하지만 실천을 하지 못하는 기본적 진리와 같이

말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존경하는 사람들의 강연을

보며 그들의 말을 통해 내면의 자양분을 얻으려 노력하기에

이 책은 이러한 나의 충족을 채워주는 책이라 할 수 있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사람들은 우리가 대부분 알고있는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인물들이다. 회사는 알지만 인물을 모르거나

그 반대일 수는 있지만 이들의 공통된 점은 파괴적 혁신으로

세상을 주도해나갔던 기업들을 이끈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우리도 대부분 알고 있듯 혁신에는 엄청난 하이 리스크가 존재

한다. 때로는 주변의 조롱과 비난을 완성할때까지 버티는

자기 주관이 필요하기도 하다. 그렇지만 그러기는 결코 쉽지않다.

사람의 멘탈은 대부분 생각보다 강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책에 나오는 혁신의 중심에 선 인물들의 말들이

더 와닿았는지도 모른다. 이 책의 구성 역시 인물들과 그들이

한말들을 모아놓음으로써 그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 입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 사람을 파악하려면 수많은

관찰이 필요하지만 이 책은 그러한 점을 해소해주었기에

읽기에도 수월했다.

성공한 사람들은 물론 타고난 운과 배경과 같은 내가 조절할

수 없는 축복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것이 다가 아니라 생각한다.

그들을 움직이게 하는 기본적 사고가 일반적인 성공을 넘어 지구촌

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생각한다. 그런면에 있어 이 책은 지구를

뒤흔든 그들의 생각을 볼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더불어 어쩌면 경직된 생각에 갇혀있음을 느끼는 독자들에게는

트임을 선물해줄 책이 아닌가 생각하며 책을 마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