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중력 - 생의 1/4 승강장에 도착한 어린 어른을 위한 심리학
사티아 도일 바이오크 지음, 임슬애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이 매우 인상이 깊었다. 어른의 중력!

보자마자 들었던 생각은 소위 사회적으로는 어른이라 불리지만,

아직은 어린아이같이 나약한 내가 느끼는 부담감과 각종 고민들,

스트레스들이었다. 그리고 이 모든 부정적인 것들의 압축된

단어가 바로 어른의 중력이 아닐까 생각했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책을 쓰면서 세대를 뛰어넘는

보편적인 글을 적고자 하였다고 한다. 내 생각에는

저자의 그 생각은 바로 이 책에 투영되었다 생각했다.

그 이유는 시대를 막론하고 느끼는 어른들의 부담감은

거진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책이다. 어른이 되어서 느끼게 되는

중력들에 대한 이야기 말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말한다.

떠밀리듯이 어른이 된 우리가 갈팡질팡하는 모습들을

말이다. 이 부분이 너무 적나라하게 표현되었기에, 어른이

되어서 내가 뭘해야할지 너무 고민했었고, 그래서 잘못된

선택을 하였고, 그렇기에 받지말아야할 상처들을 받은

기억들이 떠올랐다. 아마 자신의 인생스케쥴대로 완벽하게

가는 극소수의 어른들을 빼고는 누구나 청년기에 그러지

않았을까? 이 책은 바로 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더불어 우리는 크게 인간을 의미형과 안정형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부분이 흥미로웠다. 나는 과연 무엇일까?라는

생각도 해보면서 말이다. 결론은 지금은 안정형이었지만,

지금보다 더 어린시절에는 의미형이었던 것이었다. 그러면서

인생의 어떤 사건들이 나를 현재의 모습으로 만들었는지에

대한 생각도 해보았다.

어른이 된다는 것은 시작함과 동시에 수많은 인생의 무게가

필연적으로 쌓일 수밖에 없다 생각한다. 그런면에 있어

이 책은 그러한 것들에 대해 잘 이야기 해주었다고 생각한다.

어른이 되어 많은 스트레스를 받은 이들에게는 도움이 될

책이 아닌가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