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전쟁부터 제1차 세계대전까지 : 시련과 고비를 딛고 일어서다 세계통찰 시리즈 13
한솔교육연구모임 지음 / 솔과나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것들은 거의 뭐든지 가지고

있는 미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평소에 관심이 많았다.

우리나라와도 관계와 역사도 깊은 나라이고,정치적

,경제적,군사적으로도 관련이 깊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러한 미국의 역사에서 책의 부제에서 말하는

것처럼 미국의 시련과 고비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다.

지금 세계 최강국인 미국에서도 이런것들이 있었었나?

라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비록 역사가 다른

국가들에 비해 길지않더라도 미국이 지금의 자리에

있기전 초창기의 모습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미국의 건국에 있어서의 부침에 대한

내용이 상당히 많이 있다. 그 안에서 벌어진 일들을

보고 있노라면 지금의 미국의 본질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한편, 지금으로써는 상상하기 힘들지만

식민지를 만들어내고 정의에 어긋나는 미국의 과거

행적들을 보면서도 놀라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다른

나라보다는 차라리 패권국이 있다면 미국이 제일

낫다라는 생각을 가진 내게 있어서는 의미가 깊은

내용들이 많이 있었다.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도 미국이라는 나라가 건설

되기 위해서 생각보다 많은 전투와 수많은 주들의 갈등

과 탄생을 보면서도 놀라게 되었다. 지금은 미국의 땅이지만

과거에는 멕시코,러시아였던 땅들이 많았음을 보면서

말이다.

미국의 초창기 모습과 강력한 국가가 되기전의 과정을

담은 이 책은 평소 미국에 관심이 많았던 내게 많은

지식을 쌓게 해주었다. 미국의 초창기 모습에 관심있는 분

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