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좋은 심리 습관
류쉬안 지음, 원녕경 옮김 / 정민미디어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사실 심리학의 진정한 목적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을 좀 더 잘 이해하고 행동하도록 하여, 더 건강한

생각으로 더 즐겁고 알찬 인생을 살도록 하는데 있다.

당신에게 문제가 있다면 심리학은 이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P6

저자의 말처럼 나는 심리학을 배우고 나서 더 알찬

인생을 살게 됬다. 그 이유는 이를 통해서 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생각이 깊어졌기에 그로 인해 파생되어진

기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것

들을 소개하며 우리가 어떻게 심리학을 통해서 돈과

운을 끌어들일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사실 책의 제목처럼 돈과 운을 획득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그것들을 얻기에는 너무많은 내적, 외적인

변수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크건 적건 기회는 오기 마련이고 이를 어떻게 포착하고

잡느냐에 따라 그것이 돈과 운으로 변환되기도 한다.

이책은 바로 이러한 기회를 잡는 법에 대해 우리가 갖춰

야만 하는 심리적인 자세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어렸을 적 지독하게 운이 없었던

이유를 이 책을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면서 현재의

내 모습을 되돌이켜 보며 읽어내려간 책이기도 하다.

만델라는 이런 명언을 남겼다.

"증오를 품는 것은 자기가 독약을 마시고 그 독약이 적들을

죽여주길 바라는 것이나 다름없는 일이다!" P126

넘치는 능력을 갖고도 신념이 부족한 사람은 다가온

기회앞에 지레 겁을 먹고 움츠러들며, 자신감은 있으나

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기회를 잡더라도 금세

밑천이 드러나게 마련이다. P70

내가 이 책을 읽으며 가장 크게 느낀것은 지금껏 살아오

면서 내게 찾아온 기회들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었음에도

놓혀버린 시간들에 대한 후회와 앞으로 그러지 말아야 겠

다는 생각들이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을 읽으며 지나온

세월들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고, 앞으로 다가올 기회들에

대해 놓히면 안된다는 다짐들이 생겨났다.

또한 저자의 말처럼 능력과 신념을 더욱 강력하게 단련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좋아하는 말중에 '행운은

준비된 자에게만 온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 책을 읽으며

새삼 다시금 느끼게 됐다. 앞으로 살아갈 날이 더 많은 내게

더욱 많은 기회가 찾아올 것인데 이를 놓히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마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