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애 첫 심리학
박준성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야 중 하나가

역사와 더불어 심리학이다. 내가 이러한

분야를 좋아하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인간에 대한 호기심이 그 밑바탕에 있다는 것이다.

역사는 지나온 인간의 기록을 통해 행동과 심리를

파악할 수 있으며, 심리학은 연구와 이제는 과학을 통해서

인간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있는 학문이다. 더욱이

심리학은 이제 과학과 버무러져서 더욱 그 깊이가 강

해지고 있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행동과 관찰, 심리로

파악을 했다면 이제는 뇌과학과 각종 첨단기기를 통해

인간을 이해하려는 심리학은 더욱 강력해지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은 바로 이러한 결과물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은 마냥 가볍지만은 않다. 깊게

파고들어가는 시도가 있기에 그럴 수밖에 없다. 이점은

심리학을 쉽게 접근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약간의 어려움

이 있겠지만, 심리학에 대해 더욱 깊게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만족을 줄거라 느끼며 책을 읽어내려갔고,

나는 개인적으로 만족하면서 읽어내려갔다. 심리학에

목이 마른 내게는 이러한 폭넓은 접근을 하는 책은

매우 풍족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특히 뇌과학을 통한 심리학에 대한 이해에 대한 도모

가 좋았으며, 마지막 장의 스트레스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은 직장을 다니며 스트레스를 받고, 그로 인해 몸과 정서의

힘듬을 느끼는 내게는 큰 도움을 주었다.

책의 제목처럼 처음 심리학을 접근하려는 이들에게는

적절한 난이도와 함께 더불어 하나의 심리학 이론을 중심

으로 이뤄지지 않으며, 다양한 이론을 통해 접근하는 심리학

책인 것 만큼 독자입장에서 폭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을 책이라

느꼈다. 심리학에 입문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