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키우는 명언의 지혜 - 마음을 흔드는 한마디, 2022 청소년 북토큰 선정작
장석만 엮음 / 유아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책을 읽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하나를 꼽는다면 내 인생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단 하나의 글귀라도 만나고픈 마음에 있다. 때론 두꺼운

책을 고생해서 읽어나갔더라도 그 한 권에서 단 한문장이

내 인생에 영향을 미친다면, 투자한 시간과 에너지가

전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는 입장에 있기에 나는 매일

책을 열심히 읽는다. 어떻게 보면 스스로 문장 사냥꾼이라고

생각하기도 하면서 말이다.

이 책은 그런면에 있어 내게 액기스와 같은 책이었다.

개인적으로 많은 책을 읽어오면서 수많은 명언들을 만났

었지만, 망각의 시간 속에서 잊혀져버렸던 명언들을

다시 만나는 기회도 잡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새로운

명언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이 책은 매우 심플하다. 명언과 그에 대한 내용이

짧은 페이지에 압축되어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루하지가

않다.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고 말이다. 그렇기에 책의

두께에 비해 수많은 명언들이 담겨져있다. 역시나 심플하게

구성되어있기에 가능한 것이었다. 또한 동,서양을 넘나들며

적절히 치우치지 않게 구성해놓았기에 이 부분도 마음도

들었다. 각 명언에 맞는 에피소드 구성도 매우 좋았고 말이다.

간만에 맞이하는 명언폭탄(?)을 맞아서인지 내 자신의 중심

을 잡는 기회도 얻었고 말이다.

개인적으로 명언을 상당히 좋아한다. 그 이유는 명언이

오랜시간동안 살아남은 이유는 이성과 감정을 울리는

문장이기 때문이기 때문이다.

귀하고 귀한 문장을 만나는 일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라

생각한다. 특히나 명언은 말이다. 하지만 이 책은 그것을

다 담아냈다. 앞서 이야기했다 싶이 심플하기에 부담도 없다.

그래서 시간이 나는 대로 되풀이 하며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명언을 좋아하고 그것으로 인해 삶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구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