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마음대로 안 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학 - 심리학이 들려주는 마음에 대한 이야기
폴커 키츠.마누엘 투쉬 지음, 김희상 옮김 / 북라이프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심리학 관련 서적을 많이 읽었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라 그런지 가끔은 책을 읽으며 심심하다는 생각이

자주 들곤했다. 특히나 똑같은 레파토리나, 이미 알고 있는

심리학 관련이야기들을 다시만날때면 더욱 그러했다.

일종의 지루함을 느끼던 도중 이 책은 색다른 재미를

가져다 줬다.

그 이유는 이 책은 내가 느끼기에는 '생활 밀착형'에

가까운 심리학 도서이기 때문이다. 책의 구성도 그렇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벌어질법한 일들을 설명한 다음에

선택지를 준다음 그 이후에 벌어질 일들을 설명함으로써

심리학 이론을 전개하는 방식을 택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작가가 던지는 상황별 선택지에

독자인 나는 내 소신껏 답을 구했고, 그것이 어떠한 심리

상태에서 벌어진 선택인지를 알려주며, 또 다른 선택지를

택했을 때는 또 어떤 심리적인 요인인지를 알게되었다.

더불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우며

'심리학이란 이래서 필요한 거구나'라는 일종의 깨달음

도 얻으면서 말이다.

특히나 이 책에는 내가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고 나의 마음을

다스려야 어떻게 인생을 풍요롭게 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심리학을 토대로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는 앞서 이야기 했다

싶이 이 책이 매우 '생활 밀착형'인 덕분이었다. 그래서 나는

책을 읽으며 이것을 어떻게 내 머리에 장착시키고 유지해나가

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 인간의 기억은 쉽게 지워

지기에 이 책을 읽으며 깨달았더라도 잊어버리거나, 실행하지

않으면 말짱 꽝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욱 집중해서 읽었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2020년 올 한해에 나를 만족시킨 심리학 서적이

그리 많지 않았는데 이 책은 나를 매우 만족시켜줬다. 심리학을

좋아하는 사람들, 혹은 기존의 원론적인 심리학 서적에 일종의

지루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