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혼자서 울지 않았으면 좋겠다 - 아직 아무것도 늦지 않았으니까
안상현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저자인 안상현 작가님의 책을 몇 번 접할

기회가 있었다. 그의 공감어린 글귀들은 나를 사로잡았고

자연히 나는 그의 팬이 되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많은

책을 읽으면서 잊어버렸던 그였는데 이렇게 다시금

에세이인 이번 작품을 통해 다시금 만나게 됐고 그를

좋아했던 그의 문장을 다시금 만나 반가웠으며 다시금

그의 글귀들에게서 나의 마음을 돌아보는 계기를 이 책을

통해 다시금 가지게 되었다.

이 책은 제목처럼 어느덧 혼자가 되어 혼자 끙끙앓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주고 있는 책이다. 생각해보니 나 역시

그랬던 것 같다. 혼자라는 생각, 누구도 내 편이 아니라는 생각,

오히려 주변에 나를 싫어하고 음해하고 있다는 피해의식이

절정이었을 때를 생각해보면 나는 참으로 많이 혼자서 울었던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은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었다.

이 책의 챕터는 나를 슬프게 하는 것들과 행복, 관계,사랑으로

크게 나누어져있다. 모두 우리네 인생에서 빼놓을 수없는

영역들이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이 좋았다. 거창하거나 화려한

그런 것들보다는 자연히 우리가 살면서 자주 마주하는 것들과,

자주 생각하는 것들에 대한 담론을 쉽고 간결하게 펴내려갔기

때문이었다. 사실 무엇에 대해 설명할때 서론과 본론, 결론이

장황하게 되는 오류에 빠지게 되는데 이 책의 저자는 역시나

이러한 단점에 빠지지않고 간결하게 펴냈기에 더욱 이 책이

좋았다. 너무나 쉽게 읽혀져서 말이다.

인생의 무료함에 빠져있거나, 관계, 사람, 내 자신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생각하며 답을 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통해 그 해답을 찾아보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