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심리학 마음교정법 - 마음을 치유하는 긍정심리학의 모든 것
미리엄 악타르 지음, 이한나 옮김 / 프로제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수년이 흘렀던 과거의 나는 심각한 우울증에 시달리며 하루

하루를 괴롭게 지냈었다. 도저히 앞이 보이지도 않았고, 희망도

안보였으며 그저 하루하루를 억지로 연명하는 삶을 살아갔었다.

이러다 죽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심리치료

를 받아왔고 그 기나긴 터널을 지나 다시금 정상에 가깝기까지에는

많은 시행착오들이 있었다. 다행스럽게도 현재의 나는 그러한 우울증

에서 많이 벗어난 상태이지만 그 때 느꼈던 감정을 다시금 느끼지 않기

위해 나름 공부도 하고 노력도 한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내게 반가움과 새로움을 알려준 책이었다. 그 이유는

나 역시 치료를 받으며 긍정심리학에 대해서 알게됐고, 실제로 큰 도움을

얻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내가 받았던 그 과정들이 이 책에서 많이 목격

하면서 반가운 감정들이 들었다. 더불어 이 책을 통해 잊어버렸던 긍정심

리학에 대해 다시금 되새김을 하며 현실에 다시 적용시킬 수 있었기에 이

책의 의미는 남달랐다.

생각해보면 세상에는 긍정적이고 밝은 느낌보다는 우울하거나 불안한 것과

같은 부정적인 면이 조금은 많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살기 힘들어진

세상이 되었기에 말이다. 그래서 우리는 자연스럽게 부정적으로 변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긍정적인 마인드로 마음을 교정해야

하는데 말이 쉽지 실제로 적용하기는 어렵다. 그런면에 있어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마음을 교정하고 삶의 질을 더욱 윤택하게 해줄 수 있는지에 대해 총망라 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 책을 읽으면서 개인적으로 배워야지 생각하면서 선뜻 시도해보지

못했던 명상에 대해서 알아간 것이 좋았고, 가장 좋았던 것은 시도때도 없이

부정적인 사건들과 감정들을 겪는 사회인으로써 회복탄력성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는 그 부분에 대해서도 알려줌으로써 실제로 내게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이다. 여러모로 이 책의 제목처럼 내 마음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운것이었다.

여러모로 힘든 세상이다. 그렇다고 마음조차 힘들어지고 부정적으로 되어서는 안된다. 그래서 이 책은 중요하다. 스스로 부정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 해주고 싶다. 나 역시 잠깐 슬럼프가 있었는데 이 책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심리학에 관심이 있거나, 마음이 불안정한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될 책이며, 심리학 을 좋아하는 내 입장에서 심리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