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게, 상처 주지 않게 - 성숙하게 나를 표현하는 감정 능력 만들기
전미경 지음 / 지와인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잡한 세상속, 그리고 알 수 없는 마음을 가진 사람들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언제나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살아간다.

특히나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은 더욱 그렇다. 항상 내 자신의

본모습과는 다른 가면을 쓰며 타인을 신경쓰기에 그 스트레스는

말로 이룰 수 없다. 어쩌면 책의 제목처럼 솔직하게, 상처 주지 않게

살기 어려운 것이 이 세상이 아닐까 싶다.

그런면에 있어 이 책은 바로 이러한 세상에서 나의 마음을 지키며

사람들과의 생활에서 올바른 공존을 이야기하고 있는 심리도서이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며 느낀점 역시 그렇다. 그리고 책을 다 읽고나서

느낀점은 왜 이 책의 제목이 이러한지에 대해 알 수 있었던 것이다.

그 이유는 내 자신에게 솔직해지며, 그로 인해 내 마음을 알아차리고,

더불어 나와 상대에게 상처주지 않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래서 좋다. 내 자신에 대해 탐구하는 분량과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분량이 거의 반반의 비율로 배합되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사회에서 가면을 쓰며 살면서 내 모습을 잊어버리기

싶상인데 이 책은 그런면에 있어 내 자신에 대한 탐구를 더욱 깊게했다.

또한 이해하고 싶지만 이해할 수 없었던 타인의 행동과 욕구에 대해

알 수 있기에 어쩌면 이 책은 '사람'에 대해 배워나갈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해주었다.

나는 심리학 책을 좋아한다. 그 이유는 인간에 대한 호기심 때문이었다.

그러면에 있어 이 책은 같은 인간인 내 자신과 나와는 다른 세계관을

가진, 그래서 충돌할 수 밖에 없는 타인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핵심을

가르쳐준 책이었다. 사람에게 치이고 치여 스트레스를 받고 살아가거나,

내 자신에 대한 실망과 불안이 있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해주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