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정말 이런 내용이 있어?
마크 러셀 지음, 섀넌 휠러 그림, 김태령 옮김 / 책이있는마을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고나서의 느낌은 강렬했다. 책의 제목처럼 
'성경에 이런 내용이 있었다니!'라는 생각을 읽는내내 했었기
때문이었다. 그 원인은 간단했다. 사랑을 강조하는 성경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어쩌면 잔인하고, 가혹한 내용들이 
성경에 '생각보다'많이 담겨져있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며
알았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은 내용을 나타내는
가장 강렬한 제목이 아닐수가 없다. 가끔 책의 제목과 내용이
다른 경우의 책을 만나고는 하는데 이 책은 그런면에 있어서
제목과 내용이 일치한다. 

 이 책의 저자는 성경에 생각보다 충격적인 내용이 많아서인지
프롤로그에서 성경을 미신으로 생각하건, 거룩한 하나님 말씀으로 
따르건 각자의 몫이라고 밝혀두고 있는데, 이 책을 읽으면 왜 
저자가 그러한 내용을 담았는지를 알 수 있다. 그만큼 이 책은
다른 면에 있어서 자극적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성경안에 있는,
지금시점의 법과 윤리와 도덕관에서는 조금은, 혹은 많이 벗어나
있는 내용들이 많기에 그렇다.

 성경을 통독하지 못한 나에게는 있어 이 책은 하나의 장점을 가져
왔는데 그것은 바로 이 책의 구성이다. 딱딱하지도 않고, 유머스러운
문장을 적절히 배합하여 쉽게 읽혀졌기 때문이었다. 개인적으로는
성경을 '대충'아는 나에게조차 쉽게 읽혀졌기에 성경을 어느정도 아는
이에게는 더욱 그 내용이 깊게 다가갈거라는 생각도 했고 말이다. 

 개인적으로는 성경에 대해 많이 알거나, 모르는 사람들에게 모두
추천해주고픈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신선한 구성과 소재는 물론이거니와,
책의 제목처럼 '이런 내용도 있었나?'라는 생각을 들게하는 내용들이 많기
때문이다. 방대한 성경의 특성상 짐작컨대 왠만하게 성경을 안다해도
이 책을 읽다보면 새로운 사실을 알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기때문이다.
성경에 대해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고픈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