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하버드 성공 수업 - 하버드에서 강조하는 성공을 위한 자기관리법
류웨이위 지음, 이재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인생의 좌우명중에 하나로 삼는 것중 하나가 있다.
그것은 무엇을 배우려거든 돈과 시간을 아끼지않는 것이며,
무엇보다 최고에게 배우는 것이다. 실제로 내가 해왔던 취미
들 역시 최고에 가까우거나 뛰어난 사람들에게 배웠었고
그 결과는 빠르고 안전한 길임을 경험으로 깨닫게 됐다.

 성공 역시 마찬가지다. 아니 오히려 취미와 같은 분야보다
성공은 많은 것을 포괄하기에 우리가 알아야할 것이 많다고
단언한다. 그래서 이 책은 내게 많은 도움을 줬다. 세계최고의
대학이라고 하는 하버드 대학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며 느낀점이 하나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결코 쉽지않다는 것이다. 무려 360여 페이지가 넘는 두께가 그것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성공을 하기위해 우리가 갖춰야 할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그것을 다 실행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의 양은
결코 작지않은것은 당연하고 말이다. 하지만 이 중에서 단 몇개라도
마음에 담아두고 실행한다면 적어도 지금보다는 발전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읽어내려갔다. 

 우리가 성공한 사람으로 인정하며 손가락에 꼽을 수 있는
사람이 몇 안 되는 것은 그만큼 완벽한 자기통제가 어렵기 
때문이다. P 27

 현명한 사람은 경험을 중시하지만 또한 경험에 얽매이지 
않는다. P61

 내가 이 책을 읽으며 관통했던 가르침은 하나였다. 바로 자기를
바로 알고 자신을 통제하여 성공으로 가는 길을 가도록 복돋아 주는
법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실제로 책의 내용들을 살펴보면 내가
나를 모르면 할 수 없는 방법들이 많이 존재한다. 그렇기에 나를 알아가고
통제하는 방법들에 많은 지면이 할애되고 있다. 그렇기에 나는 이 책을
읽으며 나는 내 자신을 잘 컨트롤 하고 있었는지를 되돌이켜보기도 했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들도 하게 됐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쉬우면 이 세상은 성공한 사람들로 가득찰 
테니 말이다. 그 어려운 길의 지름길, 혹은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의 질을
찾을 수 있는 방법들을 이 책은 제시하고 있다. 그렇기에 나로써는 의미가
깊었다. 개인적으로는 잘못된 사고들을 전면 수정할 수 있었고, 새로이
알게된 사실들을 실행해야겠다고 마음먹었기 때문이다.

 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지침이 되주었고, 무엇보다 지금보다 나은 나를
한 뼘 성장시켜주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