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병호의 무기가 되는 독서 - 파괴적 혁신의 소용돌이 속에서 무엇을 읽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공병호 지음 / 미래의창 / 2018년 7월
평점 :
책속의 한줄
_
"독서는 유한한 삶에서 자신의 체험을 늘릴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다. P147
_
책을 읽지 않는 시대다. 읽히는 책은 한정적이며 그나마 읽는 사람도 극소수다. 어떤 이는 책의 효용가치에 대해 의심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책의 대체제는 많아졌을지는 몰라도 그 가치는 여전하다.
바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게 해주고 저자의 말처럼 삶의 체험을 늘려주니 말이다.
책을 읽지 않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의 하나는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른다는 것도 한 몫을 한다.
시간은 한정적이니까. 누군가가 책을 소개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도 하게 한다.
이 책은 100여권이 넘는 책을 집필한 작가이자 열렬한 독서가인
공병호님이 독자들이 어떤 책을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가이드북의 성격을 가진 책이다.
혁식, 미래, 리더쉽, 일과 삶이라는 4파트에 걸쳐 다양한 책을
서평형식으로 소개해주고 있는데 주로 비즈니스 관련 서적이라는 것을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다.
다가올 4차산업 시대와 같이 거대한 전환을 대비한 성격이 짙다고 할 수 있다. 공병호님은 이 책에 소개된 책들중 몇 권은 꼭 완독하기를 독자들에게 권하고 있는데 나 역시 책을 읽으며 이 책은 꼭 읽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든 책이 몇 권 있었다. 그래서 장바구니에 담기도 했다.
작가가 말하는 책은 찰나의 순간에 지나치는 것이 아닌 성찰의 시간을 가져다 준다 생각한다. 앞으로 다가올 미지의 세계에 대해서 이 책에 소개된 책들을 쭈욱 살펴본다면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두려움에 대해 어느정도 대비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했다.
책의 유용함과 좋은 책을 소개시켜주려는 저자의 마음이 느껴진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