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천지혜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angsang.publishing
#협찬 도서

천지혜 지음/ 상상출판
에세이/
2022.11.20.출간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사랑은 언제까지나~~ 계속되어야 한다."

드라마와 웹툰으로 잘 알려진
천지여 작가가 로맨스 소설로 우리 앞에 다가왔다. 이 에세이를 읽으며 수많은 그리움, 인연, 사랑, 포근함, 봄, 위로, 공감. 등등
사랑에 대한 단상들이 떠오른다.

한 편의 에세이가 時 가 되어 우리들 가슴 깊이 간직한 감정들을 헤집고 들어와 작은 울림을 주고 간다. 일상의 삶과 직장에서 허기진 心 채워주고, 보듬어주는 위로의 心 건넬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뿐이다. "여기까지 온 것만으로도 충분히 대단하고, 충분히 애썼다고,"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듯 간절하고 진실하게 말해주자. 사랑, 일, 행복은 이미 나에게 와 있었다고.

단지 받아들이지 못하고, 버리지 못해 신음하고 아파했을 뿐. 우리 心 알고 있다. 이 결말은 생명의 봄이 소리 없이 다가오는 사랑처럼 희극으로 끝난다. 내 마음의 기준점을 어떻게 정하느냐 딸려 있죠.


봄날의 따스함처럼,
여름날의 윤슬처럼,
가을날의 개운함처럼,
겨울날의 눈꽃처럼. _p106

어디든 나의 잔상들은 시간과 계절을 뛰어넘어 항상 삶과 직장 속에서 존재했다. 향기 가득한 향수가 바닥을 보일 때에도, 설거지하는 것을 잊었다는 이유로, 직장 상사의 '꼰대' 소리를 들을 때에도, 기죽지 않고 당당히 버티며 이겨냈다. 네가 지금 겪는 고통과 아픔은 곧 사라질 거야. 차디찬 겨울이 지나가고 생명의 봄이 오듯이 행복해질 수 있어. 그러니 더 이상 나를 미워하지 말자. 항상 긍정의 마인드로 나도 나로서 충분히 가치 있는 사람이란 것을 보여주자.


마야 안젤로 시인이 이렇게
말했죠. "인생은
숨을 쉰 횟수가 아니라,
숨 막힐 정도로 벅찬 순간을
얼마나 많이 가졌는 가로
평가할 수 있다."

하루하루를 의미 있고,
즐거운 삶의 기쁨을 숨이 멎도록 감동적인 삶의 현장으로
아름다운 새 생명의 봄을 누리며 즐기는 삶을 살아가자. 우리 다 함께.

📚 📖 📘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내가
너라는 존재가
나의 별이라 불러도 될까?_p39


네가 너의 가치를 알았으면 좋겠어
너는 행복해질 수 있어.

지금 네가 겪는 절망감이 너의 결말은 아니냐._p53


어른스럽게 버터 오다가도 일순간 와르르 무너지는 날이 누구에게나 있다.
그래도,
여기까지 온 것만으로도 충분히 대단하다고.
충분히 애썼다고._p131


이 세상에는 불행도 행복도 없다.
내가 어떤 정의하기만 하면 된다. _p162


내가 균형을 잃어가고 있다면
나의 일상이 나의 균형을 잡아준다.

나의 올바름은 잘 늙기 위한 나의 자양분이 된다._p197


누구에게나 한 뼘만큼의 위로가 필요하다.
작은 위로와 공감 한마디로
괜찮아지는 날이 있다._p263


우리는 사랑을 하면서 성장하고, 아픔을 보듬고 성숙한 연인으로 재 탄생하는 것 같다. 생명의 봄 햇살이 포근하게 포옹하는 듯한 정감 있는 사진과 글들이 나를 반짝이는 빛 존재로 만들어 가는 것 같다.


감사합니다. 이 도서는 #상상출판 13기 서평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seoyuk20
#상상출판
#사랑하게될줄알았어
#신간 #에세이 #천지혜 #금혼령 조서쏜인금지령 #사랑 #감성
#위로 #공감 #웹툰 #드라마
#로맨스소설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