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하버드 첫 강의가 불안한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비법
쉬셴장 지음, 하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eadleadpub
#헙찬도서

쉬셴강 지음\리드리드출판
하정희 옮김\
2023.03.10 출판

.[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성공은 시간을 어떻게 쓰는가에 달렸다. 하버드 출신들은 결코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하지 않는다"

"시간은 늘 없는 것이 아니라, 늘 우리에게 있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마치 핸들이 없는 배와 같다"

"신은 시간을 아끼는 사람을 맨 앞에 둔다"​

'시간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건 고객이자 상대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다.'​


자! 여러분
이 컵에 큰 공>검정콩>모래를 가득 담았습니다. 가득 담겨줘.
여러분 인생도 이와 같을 것입니다. 반대로 작고 사소한 일인 모래부터 채운다면 훗날 중요한 일인 큰 공부 터 채운 사람과는 많은 차이가 날것입니다. 모래부터 채운다면 이 컵에 다 채우지도 못할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사회에 나가 직장에서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일들을 먼저 처리하고 그다음 특별한 일, 그리고 작고 사소한 일들을 처리하는 시간관리를 시작하십시오. 시간의 소중함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인 것 같다.


이처럼 하버드에는 영재들만 모이는 수제들이다. 이 수제들에게 첫 수업은 무엇을 가르칠까? 다름 아닌 시간관리법에 대해서 가르친다고 하니 누구는 24시간을 48시간 같이 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허송세월로 사과가 떨어지기만을 기다리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루를 보람 있게 쓰려는 노력을 해야겠다.


이 책에는 하버드 학생들이 첫 수업에 시간관리 방법을 배우고 익혀 자신만의 목표의식을 가지면서 시간관리, 활용, 응용, 실생활에 적용하는 방법들까지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하버드 생들의 시간관리 비법들을 총망라한 한 도서라 감명 깊게 읽었다.


자신의 뚜려한 목표의식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일과 생활. 휴식, life. 시간관리 방법들을 방법들을 조기에 배우고. 노력한 하버드생들. 20대의 불안한 현실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 없이 졸업 후, 성공적인 삶을 살아 갈 수 있을 것이다. 그 실사례가
'애플의 CEO 팀 쿡' '테슬라 모터스의 CEO 이자 미국 혁신의 아이콘인 일론 머스크' '빌 게이츠'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 성공한 CEO 이들이다. 이들의 하루는 그야말로 시간과의 전쟁이다. 수많은 업무 보고서와 이메일을 처리하고 가장 효과적인 의사 결정을 함과 동시에 가정과의 균형과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는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듯하다. 그러나 그들은 마치 평범한 사람들이 3일을 살 듯 하루 24시간을 활용한다고 한다.


"시간은 남에게 빌릴 수도, 돈을 주고 살 수도, 저장해 두었다가 꺼낼 쓸 수도 없다”, “시간은 가장 진귀한 자원이다. 시간을 관리하지 못하면 그 어떤 것도 관리할 수 없다"라고 시간의 중요성을 아이젠 하워의 원칙을 이용한 시간관리. 가족과 많은 시간 보내기, 휴식시간 잘 보내기, 등등.
스트레스 해소.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가장 잘 나타내준다.


피터 드러커는 일을 잘하기 위한 5가지 방법 중에 맨 처음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그만큼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일에서 성공하는 것은 물론 개인 삶의 수준과 목표가 달라진다. 파레토법칙을 이용한 시간관리 사례도 있어 유용했다. 적절한 명언들과 시간관리 방법들의 사례들이 많아 나에게 맞는 적절한 시간관리법들을 포토포리오를 작성하여 체계적, 효과적, 효율적 노력하는 사람이 되려고 해야겠다. 지금 불안한 현실과 미래에 두려움이 있는 20대와 취준생, 대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어진다. 부디 이 책을 읽고 미래에 성공한 사람이 되기를 바래본다.


이 책은 #정원석크래플로 #무료협찬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리드리드출판
#쉬셴강 #하정희
#하버드첫강의시간관리수업
#시간관리 #하버드 #목표의식
#시간관리방법 #정원석크래플
#일상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