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손글씨에 아름다운 시를 더하다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컬처블룸 카페& 도서후기
#협찬도서
[예쁜 손글씨에 아름다운 시를 더하다]

천재 시인들의 시를 만남으로 이들의 마음과 우리에 깊은 감동과 울림, 창작의 힘을 길러 주는 시간이 되었다. 씨줄과 날줄이 만나 하나의 문장을 이루며 함축적인 시어의 탄생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깊은 울림과 교감을 주는 동시에 그 시대를 떠올려 볼 수 있는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정자체로부터 시작하는 손글씨는 심경하체, 명조체, 늦봄체, 이어지는 글씨를 따라 한 땀 한 땀 적어보면 어느새 이서윤체까지 이어지고 다양한 색상의 볼펜이나 색연필, 수성펜 등으로 문장마다 색을 바꾸어 가면 연습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여러 가지 필사체로 필사해보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위의 4가지 서체를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나에게 잘 어울리는 서체가 나타난 게 된다. 이 서체를 하나 골라 예쁜 다이어리나 편지지에 나만의 글씨체로 정성껏 적어보자. 윤동주 시부터 시작하여 만해 한용운 시까지 총 8명의 시인의 시를 수록 해놓았다. 위의 시를 필사하는 동안 손글씨 쓰는 연습을 꾸준하게 필사하다 보면 처음 시작할 때보다는 달라진 손글씨로 필사하는 자신의 만의 손글씨 매력에 반하게 죌 줄도 모른다.

이 책은 시를 좋아하는 분이나, 손글씨를 쓰시는 분들. 시를 주로 필사를 하는 분들, 예쁜 글씨체로 디자인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어진다.

📚 📖 📘
이분들의 시를 꾸준한 연습과 필사를 통해 손글씨로 따라가다 보면 나만의 서체를 만나게 되면 이 서체로 예쁜 종이 위에 시 한편 적어 보고 싶어졌다. 4가지 서체를 손글씨로 따라 쓸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다. 또한 필사 노트도 있어 서체와 손글씨, 필사를 연습할 수 있어 좋았다.

글씨체 종류
1. 정자체 우리나라 명조체의 기본 서체로 많은 분들이 붓글씨를 통해 또는 캘리 배우는 시는 분들이 처음 쓰는 글씨체라는 것 꾸준히 연습하면 명조체의 매력에 풍덩 파 져들어 갈 것 같다.
2. 심경하체 명조체 이후 이 서체의 디자인에 쉽게 적응할 수 있다.
3. 늦봄체 명조체에서 변형된 서체로 정사각형 칸 안에 명조체가 알맞게 들어가 있는 글씨체이다.
4. 이서윤체 고딕 서체 같기도 하고 붓글씨체 같기도 하며 나만의 색으로 깜찍하고 예쁜 서체를 연습할 수 있다.

✒️ 손글씨 연습하기 좋은 펜 준비하기에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볼펜이나 연필, 수성펜, 네임펜, 등등 책상이나 서랍, 필통 안에 고이 모셔져 있는 이 친구들을 밖으로 불러내어 종이 위에 한 땀 한 땀 쓸 수 있는 모든 펜이 허용되며 종이 뒤면에 배어 나오지 펜을 추천하고 싶다. 시중에는 펜 종류도 다양하게 나와 있어 연필, 볼펜, 라이너 팬, 젤펜, 등은 0.5mm, 0.7mm 가 손글씨 쓰기에 적합하다.

이 도서는 #컬처 블룸 카페 협찬 도서를 지원받아 제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예쁜손글씨에아름다운시를더하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손글씨연습 #필사노트 #시 #시인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