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잖아, 다음에는 책방에서 만나자
김지선 지음 / 새벽감성 / 2021년 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있잖아 다음에는 책방에서 만나자>

 책과 굿즈, 책 선물, 소장용 책들과 커피와 맥주 와인을 마실 수 있으며 작은 책방 한 곁에 마련된 작은 다락방에서 휴식도 취할 수 있고 북토그도 열리는 아담하면서도 휴식과 여유, 숨과 같은 공간에 작은 고양이🐱가 뛰어놀고 곰돌이🐻는 자주 올라가 잠도 자고 Q&A 노트에 메모를 남기며 누군가 자신의 글에 답장을 기다리는 알바생 곰돌이 🐻

자신의 삶에 방해 없는 지극히 개인적이고 여유로운 곳을 찾다 동네 책방 알바생이 된 곰돌이 책방이 망하든지 책에는 관심이 없는 알바생이 어느새 손님들에게 책을  선택 해주고 추천까지 해주는 자신을 보면서 대견하듯이 느끼는 알바생

이곳을 찾는 손님들과 중학생 손님 등의 인연으로 "자신이 하는 일에 응원해주고 함께 대화하고 같이 걸어 줄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되었다는 곰돌이 🐻

"아니야 그만 둘 거야" 

하곤 말하지만 매일 책방에서 책의 향기를 맡으며 한 편의 글들을 쓰고 모아서 수필이나 소설 작가가 되고 싶다고 한다


저자는 여행 작가이고 독립출판으로 책을 출간까지 하고 있는 숨은 동네 책방에서 큰 곰돌이 인형과 가끔 찾아오는 작가, 손님들에게 물질만능 주의 속에서 빠르게 흘로 가는 이 세상에 오랫동안 한자리를 지키며 책들을 사랑하고 책의 향기를 곤히 간직한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책방 문을 오늘도 활짝 열고 있답니다

이 책은 사장과 고양이, 고양이 풍경, 곰돌이와 함께하는 1년의 과정이 읽기  형식으로 되어있다 친숙한 듯 따뜻한 정이 흐르는 동네 책방 의 모든 것이 들어있었다

지금도 어느 동네 책방에는 불이 환하게 빛나고 있다 언제가 이런 책방에서 커피 한 잔을 곁들이며 책을 읽고 싶어졌다 비 오는 날 곰돌이 같은 알바생이 추천하는 
책을 읽으며 옛 추억과도 다락방에서 여유 있는 낮잠도 자보고 싶어졌다 그리고 Q&A 노트에 인생의 고민을 적어보고 싶어진다 ㅎ ㅎ 

작가와 함께 다락방에서 수면바지를 다 같이 입고  북토그를 하며 내 인생에  추억의 한 장면을 남기곤 생각이 들었다 책과 함께 떠나는 긴 여행의 시간 동안 춥기도 따뜻 해지도 했든 우리의 마음들이 책방에서 보낸 일 년이라는 삶이 나의 삶과 닮아 있었고 어디서든 누구라도 찾을 수 있는 동네 책방이 생겨 많은 이들이 드나드는 책방이 되었어면 좋겠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새벽감성님💛
  


#새벽감성 #있잖아다음에는 책방에서만나자 #김지선 #장편소설#곰돌이 #동네책방 #고양이 #꿈이있는책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