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어른이 갖춰야 할 좋은 심리 습관
류쉬안 지음, 원녕경 옮김 / 다연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숙한어른이갖춰야할좋은심리습관》

우리는 18세기 영국의 농부가 평생동안 겪어야 할 일들을 하루에 다 겪는다 넘쳐나는 각종매체와 언론매제 뉴스,신문 ,SNS 등등 정보화 세계 홍수속에 살고 있다 이처럼 바쁜 일상 속에서 사소한 일들을 처리 하느라 진작 중요한 나의 성장이나 자기계발에는 소홀히 하고 있는것은 아닌지 물음을 느낄 때 이 책이 다가왔다 내 안의 감정을 다스리는 33가지 심리 습관으로 어제보다 학실히 더 나은 삶을 생각하며 욕심을 내려놓고 긍정의 마인드로 생각의 사고의 전환으로‘나’를 인정하고 ‘우리’를 배려와 이해로 타인을 존중 하면 자신은 물론 남과 세상까지 바꿀 수 있다고 하니 날마다 심리학을 체화하여

"내가 원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어!"

를 되풀이하자 덤으로 행복과 성공이라는 두마리 토끼까지 잡을 수 있으니 매일매일 감사 일기를 쓰듯이 심리학을 하나씩 일상의 삶에 적용해보고 문제를 실천에 옮기고 좋은습관을 길러야 겠다고 다짐을 해본다
"낙숫물이 댓돌을 뚫듯이"
더 나는 자신이 되어볼 수
있는 계기가 된것 같아 좋았다

📚 책속으로
이 책은 베스트셀러《심리학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의 저자 류쉬안의 최신작으로, ‘내가 원하면 뭐든 할 수 있어!’라는 믿음에서부터 출발한다 물론 이러한 믿음은 ‘일상 속의 작은 성공’을 통해 차곡차곡 쌓아 올린 자신감과 자존감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다섯 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1.행동에 숨겨진 심리적 동기 이해하라
2.변화의 의도 설정하라
3.행동을 교정하라
4.효과를 점검하라(효과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5.성공할 때까지 시도하라

이 책은 우리 모두가 ‘일상의 삶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통해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우고 나아가 ‘내가 원하면 뭐든 할 수 있어!’라는 자부심과 믿음을 갖도록 만들라고 말하고 있다

"you i can do it !"

익숙학 심리학 용어들 뿐만 아니라 생소한 용어들도 있어 비이성적인 행동에 대해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

나의 마음 챙김을 연습 해보자
나 를 인정하고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른다면 아침이나 저녁 일상의 삶들에서 명상과 사색를 통해 사고의 전환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로 흘러 보내자 부정적인 생각은 잡념의 굴례이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십 수 만번 감정의 변화를 겪는다 오죽하면 이런 담화도 생겼나을까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마음이 다르다" 충동적으로 일어나는 감정들은 낙관적인 생각으로 극복 할 수 있다

우리가 나이를 먹는다고 해서 반드시 지혜로워져야 할 필요늕없다 그러나 분노를 지키 줄 알아야 한다-귄터 그라스

페이스북 최고 책임자 및 완벽주의인 여성 사업가 샌드버그가 한 말이다 곧 "완벽이 적이다" 우리를 붙잡는 완벽주는 자신도 동료도 아닌 바로 "완벽주의"가 우리의 진정한 적이다 우리가 목표하는 일과 시간과 에너지를 분배해 일을 시작하거나 기분이 좋지 않거나 괴로움이나 아무리 노력해도 작업에 진척이 덜디때 완벽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덜고 누군가에게 도움과 협조를 구해 업무를 분담해 일을 처리해 나감으로써 자기 발전이 있다는 사실에 명심을 하자 완벽주의와 '윈윈'하는 자신을 볼 수 있어면 더욱 좋다고 한다

이 책은 몸매관리에 도움이 되는 '7분 전신운동' 뿐 아니라 벤지마킹이나 연습방법 등등 한 단락이 끝나면 매일 3분 습관이라는 부분도 별도로 자리하고 있다 한단락을 읽고 핵심 요약부분만 보면 정리가 다 되었다 마지막장에 심리학용어도 따로 정리되어 심리학을 공부하거나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유용한 TiP이 될듯 싶었다

#성숙한어른이갖춰야할좋은심리습관 #다연출판사 #류쉬안 #안경연 #심리학 #좋은습관 #책추천도서 #도서협찬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